IT >

위메이드, 파이어블록스와 서비스 계약.. "자산 관리 효율·보안성 강화"

관련종목▶

위메이드 글로벌 사업 활성화에 도움

위메이드, 파이어블록스와 서비스 계약.. "자산 관리 효율·보안성 강화"
위메이드-파이어블록스 서비스 계약 관련 이미지. 위메이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위메이드가 가상자산 전송·결제·수탁 기술 제공 기업 파이어블록스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파이어블록스는 지난 2018년 설립된 뒤 블록체인 기반 신상품 제작과 일상적인 가상자산 운영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이언트들은 파이어블록스의 다자간 연산(MPC),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s)을 포함한 자산 관련 보안 기술과 인프라를 통해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파이어블록스의 솔루션을 통해 위믹스 자산 관리 프로세스의 효율과 보안성을 개선하고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하기 위해 파이어블록스 사용이 요구되는 경우가 많아 이번 계약은 활발한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전개에 있어서도 필요한 과정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스탠다드라 할 수 있는 파이어블록스의 서비스 사용으로 위믹스3.0 거대 생태계의 파트너십 확장이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안전하고 효율적이고 투명한 자산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