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우상호 "조국 출마? 개똥 같은 소리..우병우는 100% 나온다"

우상호 "조국 출마? 개똥 같은 소리..우병우는 100% 나온다"
조국 전 법무부장관(왼쪽),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내년 총선 출마설, 신당 창당설과 관련해 "개똥 같은 소리"라며 일축했다.

우 의원은 20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조국 전 장관) 출마설이 팽배할 때 저하고 문자를 교환했는데 결론으로 말하면 현재 2심 재판을 받고 있어서 2심 재판에 전념하고 싶다. 정치적인 출마하냐 안 하냐를 주제의 대상으로 삼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박지원이 발언한 조국 출마설에.. "그 형님 감 떨어졌다" 직격

우 의원은 조 전 장관의 신당 창당설에 대해 "개똥 같은 소리들 하고 있다"며 "호사가들이 옛날에는 취재를 좀 한 다음에 설을 유포했는데 요즘은 앉아서 진짜 마음대로 (설을 유포한다). 여의도의 피카소 그룹들, (정치 전망과 관련해) 추상화 그리는 것"라고 선을 그었다.

우 의원은 조국 전 장관의 신당 창당설과 광주 출마설이 박지원 전 국정원장의 발언이라는 말에 "그 형님도 요즘 감이 많이 떨어져서, 옛날에는 굉장히 정확한 정보를 주셨는데 요즘은 이제 본인 거취까지 관련되다 보니까 약간 낭설 비슷한 시나리오를 (말한다)"고 지적했다.

우상호 "조국 출마? 개똥 같은 소리..우병우는 100% 나온다"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사진=뉴스1

우병우 전 민정수석 출마설엔 "100%"

한편 우 의원은 이날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출마설에 대해 "100% 출마한다고 본다"며 "제가 갖고 있는 정보로는 우병우씨가 민정수석실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출마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우병우 전 수석은) 검사장 승진 탈락한 다음에 불만을 갖고 정치권의 제안을 받아서 영주·봉화 그쪽에서 사실은 출마하려고 하다가 민정수석실에 비서관으로 들어갔다가 민정수석이 된 것"이라며 "사실 민정수석실 안 갔으면 지금 국회의원 3선하고 있을 거다. 그런 측면에서 보면 그런 또 후환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 의원은 "(우병우 전 수석과) 박근혜 대통령과의 인연이 악인일지 모르지만 탄핵은 국민이 내린 심판"이라며 "국민의 심판을 받은 세력이 시간이 지났다고 다시 꾸물꾸물 준동하는 건 역사의 퇴행"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본인은 억울한 게 있을 수 있지만 역사의 심판을 받은 세력은 다시 역사 전면에 나서면 안 된다. 그건 민주주의 후퇴"라고 강조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