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노사협력해 일터혁신한 기업 찾아요" 고용장려금 신청시 가점

노사발전재단 '2023년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 참여기업 모집

"노사협력해 일터혁신한 기업 찾아요" 고용장려금 신청시 가점


[파이낸셜뉴스] 노사발전재단은 다음달 8일까지 '2023년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증된 기업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인증현판과 인증패를 수여한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및 고용장려금 신청시 가점도 부여한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클린사업 참여 우대, 신용보증기금의 신용보증시 보증 한도 우대, 대표이사(CEO) 코칭 등 각종 일터혁신 관련 사업 신청시 혜택도 있다.

사업 개시일부터 3년이 경과되고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모든 기업은 신청할 수 있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참여신청서, 추진실적 보고서 등 구비서류를 노사 동반으로 작성해 증빙자료와 함께 재단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일터혁신 우수기업은 리더십 및 실행체계, 참여, 숙련, 동기부여, 성과 등 총 5개 부문의 추진실적에 대해 노사관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1차 서면 심사와 2차 발표를 거쳐 10월 말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11월 일터혁신 콘퍼런스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인증기업의 사례를 언론에 소개하고 홍보 동영상으로 제작해 일터혁신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 등을 통해 적극 배포할 예정이다.
또 지방고용관서와 산업단지, 각종 업종별 협회 등을 통해서도 일터혁신 문화를 선도하는 인증기업의 성과를 널리 공유할 계획이다.

김대환 재단 사무총장은 "노사가 함께 만드는 일터혁신을 통해 기업의 성과와 근로자의 삶의 질이 향상된다"며 "자율적인 일터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이번 우수기업 인증을 통해 그 성과를 공유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작성 방법 등은 재단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하거나 재단 일터개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