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NCT 웹툰은 어떤 모습?"...카카오엔터-SM엔터 스토리 IP 첫 협업

글로벌 타깃 다양한 스토리 IP 사업 지속 계획

"NCT 웹툰은 어떤 모습?"...카카오엔터-SM엔터 스토리 IP 첫 협업
'NCT 드림 콘택트'(왼쪽),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 대표 이미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와 인기 보이 그룹 NCT의 세계관 웹툰과 신인 보이 그룹 라이즈(RIIZE)의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선보인다. 이는 양사가 함께 진행하는 첫 스토리 지식재산권(IP) 협업이며, 사업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공략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NCT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 'NCT: 드림 콘택트'는 오는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그룹 라이즈의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한다. 해당 웹툰, 웹소설은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NCT와 데뷔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신인 보이 그룹 라이즈의 세계관을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냈다.

NCT 웹툰 'NCT: 드림 콘택트'는 프롤로그 포함 총 3편(총 5화)로 이뤄진 옴니버스 웹툰이다.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주인공 소년들이 꿈과 무의식, 일상을 거쳐 끝내 두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향해 나아간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웹툰에 등장하는 배경과 오브젝트들 곳곳에도 기존 NCT 세계관 속 콘텐츠들을 담았다. 웹툰은 8월 18일부터 국내를 포함해 북미와 일본 등에도 동시 서비스될 예정이다.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라이즈의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팀의 성장사인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그린다.

라이즈의 정체성이자 그룹 명의 뜻이기도 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 작품의 주제다. 웹소설과 함께 작품 속 주요 장면을 그린 특별한 삽화들도 마련됐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글로벌 웹툰, 웹소설 사업을 진행 중인 카카오엔터가 글로벌 K팝 트렌드를 이끌어온 SM과 함께 하는 첫 스토리 IP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카카오엔터는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을 향한 다양한 스토리 IP 사업을 지속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