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풀파워로 패고, 화장실에 가뒀다”...반려견 학대 ‘인증글’ 올린 견주, 고발당했다

배변 실수한 반려견 무차별 폭력 가한 견주

“풀파워로 패고, 화장실에 가뒀다”...반려견 학대 ‘인증글’ 올린 견주, 고발당했다
학대당한 A씨의 반려견. /사진=동물자유연대 인스타그램
[파이낸셜뉴스] 자신의 반려견을 학대하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증글’을 올린 한 견주가 동물보호단체에 고발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28일 동물자유연대는 견주 A씨를 동물 학대 및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서울 성동경찰서에 고발했다.

앞서 A씨는 지난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의 반려견을 학대했다는 내용의 게시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는 “두 달 전 분양 받은 강아지가 아무 곳에나 배변해 마구 때리고 불이 꺼진 화장실에 가뒀다” “화가 나 대가리랑 엉덩이, 등을 풀파워로 XX패고 화장실에 가둬놓았다” “돈 아까워 버리지도 못하겠다. 이대로 박제시켜 액자에 걸어두고 싶다” “이 XXX 그냥 죽여버리는게 답이느냐” 등 비상식적인 발언이 다수 담겨있었다.

A씨가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세면대에 담길 만큼 작은 체구의 흰 강아지가 오물 등과 함께 뒤섞여 힘없이 눈을 뜨고 있다. 등에는 털이 다 벗겨져 부어오른 모습도 보인다.

“풀파워로 패고, 화장실에 가뒀다”...반려견 학대 ‘인증글’ 올린 견주, 고발당했다
A씨가 반려견을 학대하는데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막대기. /사진=동물자유연대 인스타그램
또 다른 사진에는 A씨가 강아지를 때리는 데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막대기가 있었다.

이에 동물자유연대는 “글에서 확인된 견주의 동물 학대 혐의를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보호했다”며 “개의 상태를 묘사한 글을 확인하면 개에게는 지속적인 학대가 행해진 것으로 보이고 재발할 우려도 높아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사실을 접한 누리꾼들은 A씨를 비난하는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본보기로 잡아서 구속시켜야 한다” “IP추적해서 하루라도 빨리 격리시키고 다시는 어떤 동물도 못 키우게 해야 한다” “아무한테나 분양하는 업자들이 더 문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