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기 판다 푸바오 이모티콘, 카카오 인기순위 싹쓸이

아기 판다 푸바오 이모티콘, 카카오 인기순위 싹쓸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푸바오는 세 살' 중 아기 판다 푸바오가 강철원 사육사와 팔짱데이트를 하고 있는 이모티콘. 에버랜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최근 아기 판다 푸바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종이 인기 순위에서 나란히 1, 2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푸바오는 세 살' 이모티콘은 지난 2021년 출시한 1탄 '푸바오는 한 살'의 다음 버전으로, 푸바오의 성장 과정 중 강철원 사육사와의 팔짱 데이트 등 팬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24개 장면으로 구성됐다.

에버랜드는 최근 푸바오를 일상 대화나 생활에서 느끼고 함께 하고 싶어 하는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푸바오 이모티콘 2탄을 준비했다. 6일 오전 10시 30분에 공개된 푸바오 이모티콘은 2탄은 하루 만에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2년 전 출시한 푸바오 이모티콘 1탄 또한 역주행하며 인기 순위 2위로 동반 상승했다.

에버랜드는 2021년 7월에 출간돼 큰 인기를 얻은 포토 에세이 '아기 판다 푸바오'의 두 번째 이야기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도 이 달 출시할 예정이다.
첫돌 이후 세 살까지 성장기를 담은 포토 에세이로, 엄마 바오와 사육사 간 교감을 담은 사진과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또 삼성전자와 협업해 NFC 기술을 적용한 푸바오 플립수트 케이스도 오는 8일 출시할 계획이다. 갤럭시 Z 플립5 하단에 카드를 붙이면 커버 스크린에 푸바오의 다채로운 표정과 귀여운 영상들이 구현된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