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뉴스 앵커처럼 만들어줘" 칼로 AI 프로필 카카오톡 채널 개설

관련종목▶

얼굴 사진 업로드하고 5분 후
AI 프로필 이미지 10장 생성

"뉴스 앵커처럼 만들어줘" 칼로 AI 프로필 카카오톡 채널 개설
칼로 AI 프로필 카카오톡 채널 오픈 관련 이미지. 카카오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브레인이 누구나 익숙한 환경에서 손쉽게 인공지능(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칼로(Karlo) AI 프로필’을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은 최신의 이미지 생성 모델을 활용해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하는 서비스다. 얼굴 사진 한 장만으로도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내에서 ‘칼로 AI 프로필’ 채널을 추가한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간편 가입만 하면 된다. 이어 최소 1장에서 10장 이내의 정면 사진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테마 및 성별 등을 선택한 후 이용료를 결제하면 5분 후에 AI 프로필 이미지 총 10장을 받아볼 수 있다.

프로필 이미지 테마는 매월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생성 가능한 테마로는 △9시 뉴스 앵커로 만들어주는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연말 파티 분위기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 스냅 사진’, ‘메리 키즈 크리스마스' △아이에게 제복과 드레스를 입혀주는 ‘우리집 왕자님’ ‘우리집 공주님’ △연예인 금발 헤어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는 ‘칼로의 미용실’ 등 총 9종이 제공된다. 현재 여성, 남자아이, 여자아이를 지원하며, 남성 테마도 곧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은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대화형 봇 기반의 서비스 활용 가이드를 제공해 사용자의 이해도와 편의성을 향상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이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각자 대표는 “사용자는 AI 프로필 이미지를 사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기적인 테마 업데이트 및 성능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