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인천환경공단,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 모집

인천환경공단,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 모집
인천환경공단은 다음달 13일까지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 160명을 모집한다. 인천환경공단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환경공단은 다음달 13일까지 2045 탄소중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함께 활동할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160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환경미디어서포터즈는 시민들이 직접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환경 실천 사례에 대해 미디어를 활용해 직접 제작하고 소통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4번째 운영된다.

모집분야는 그린홍보단, 그린제작단(영상, 라디오), 그린캠페이너, 그린대학생기획단 총 5개 분야이다. 특히 그린대학생기획단은 올해 처음 모집하는 분야이고 환경에 관심 있는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직접 환경관련 캠페인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포터즈 신청방법은 공단 홈페이지 또는 인천환경공단 네이버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서포터즈 신분증 지급, 소정의 활동비 지급, 우수사례 소식지 게재, 활동시간 봉사시간 인증, 활동우수자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최종 선정자는 내달 중 개별통지 예정이고 발대식을 통해 위촉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초일류 도시 인천에 걸맞은 시민 환경 서비스 제공해 시민이 행복한 인천 조성에 꾸준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