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벌써 애지중지’ 이정후, 시범경기 한 경기 쉬어간다 … 가벼운 옆구리 통증

‘벌써 애지중지’ 이정후, 시범경기 한 경기 쉬어간다 … 가벼운 옆구리 통증
[스코츠데일=AP/뉴시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가 19일(현지시각) 미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서 열린 스프링캠프에 참여해 공 받기를 하며 몸을 풀고 있다. 2024.02.20.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샌프란시스코의 올 시즌 스토브리그는 이정후에게 달렸다.

아직 빅리그에서 단 한 타석도 들어서지 않았지만, 작은 부상에도 애지중지하며 이정후를 관리하고 있다.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가벼운 옆구리 통증으로 25일(한국시간) 열리는 소속팀의 첫 미국프로야구(MLB) 시범경기에 결장한다.

밥 멜빈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시카고 컵스를 상대로 치르는 올해 첫 시범경기를 하루 앞둔 24일, AP 통신 계열 방송사인 APTN 등 취재진에 이정후의 결장 소식을 알렸다.

‘벌써 애지중지’ 이정후, 시범경기 한 경기 쉬어간다 … 가벼운 옆구리 통증
샌프란시스코는 개막전 1번 타자이자 중견수로 이정후를 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연합뉴스)


멜빈 감독은 "내일 라인업에 이정후는 없다"며 "이정후가 옆구리에 가벼운 통증을 느껴 오늘은 티배팅만 했다"고 전했다. 이어 "하루나 이틀 정도 뒤에 실전에 출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방망이 스윙을 하다가 느낄 수 있는 통증으로 멜빈 감독은 스프링캠프 초반인 점을 고려해 통증 추이를 주의 깊게 살피면서 이정후를 무리하게 기용하지 않겠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샌프란시스코와 6년간 최대 1억1천300만달러에 계약한 이정후는 이달 1일 미국으로 출국하자마자 소속팀의 스프링캠프 훈련 시설이 있는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로 이동해 구슬땀을 흘려왔다.

이정후는 팀의 1번 타자 중견수로 개막전 출전이 유력하다. 벌써부터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 관리에 상당한 신경을 쓰고 있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