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임현택, "의협 회장 당선되면 전국 의사 총파업 주도할 것"(종합)

복지부 고발로 경찰 조사 받는 의협 간부
3시간여 조사 끝에 의협 회장 출마 포부 밝혀


임현택, "의협 회장 당선되면 전국 의사 총파업 주도할 것"(종합)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이 15일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로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회장이 15일 경찰 조사를 마친 뒤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 당선인 신분으로 전국 의사 총파업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3시간여 동안 집단파업 방조 혐의를 받는 임 회장을 조사했다.

임 회장은 낮 12시49분께 경찰 조사 종료 후 건물 밖으로 나오면서 "특별한 혐의가 없기에 일찍 조사를 마쳤다"며 ""기피 신청을 한 수사팀장이 오늘도 들어왔기 때문에 보건복지부가 고발장에 적시된 부분과 직접 관련 없는 부분은 모두 진술 거부했다"고 전했다.

임 회장은 지난 12일 1차 소환 조사를 받다 1시간 만에 조사를 거부하고 퇴장했다. 경찰이 강제수사를 하기 위해 무리하게 출석 일자를 조정하려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다. 임 회장 측은 1차 조사 후 수사관 기피신청도 제출한 바 있다.

한편 임 회장은 오는 20일 예정된 의협 회장 선거에서 당선되면 파업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이날 "당선인 신분으로 개원의 등을 포함해 전국 의사 총파업을 주도하겠다. 일단 하루 총파업부터 시작할 계획"이라며 "정부의 폭거에 더 이상 끌려가지 않겠다"고 했다.

경찰은 지난달 27일 보건복지부가 임 회장 등 의협 전·현직 간부 5명에 대해 업무방해, 의료법 위반, 교사·방조 혐의 등으로 고발한 사건을 접수해 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이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5명 모두에 대한 1차 소환조사를 마쳤다. 다만 주 위원장에 대한 추가 소환조사가 오는 20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