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한동훈과 같이 다니고파" 김흥국, 부총재 해촉?.."자진 반납"

해병대전우회 부총재직 해촉 보도 나오자 반박

"한동훈과 같이 다니고파" 김흥국, 부총재 해촉?.."자진 반납"
가수 겸 제작자 김흥국 2024.3.14 / 뉴스1
[파이낸셜뉴스] 가수 김흥국이 국민의힘 공개 지지 활동을 이유로 해병대전우회 부총재직에서 해촉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그러자 김흥국은 "자진 반납"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CBS노컷뉴스는 해병대전우회가 지난 12일 김흥국을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등을 이유로 부총재직에서 해촉했다고 지난 16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김흥국은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절대 해촉은 아니다"라며 "해병대 정관에 정치에 가담하면 안 된다는 내용이 있어 얼마 전에 자진 반납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내가 평생 해병대를 사랑하고 홍보해 왔고, 홍보대사를 하면서 부총재가 된 것"이라며 "해병대에 누를 끼치면 안 되니 정관에 따라 자진 반납을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흥국은 해병대 401기로 지난 2022년 해병대전우회 부총재직에 올랐다.

그러나 지난 2022년 대통령선거에서 국민의힘 대선후보였던 윤석열 대통령을 공개 지지하며 빨간색 해병대 모자를 쓰고 지원 유세를 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다.
그러자 해병대전우회 측이 김흥국에 정치적 중립을 유지하라고 촉구하면서 갈등을 빚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흥국은 이번 총선 국면에서도 한 여당 후보 선거 개소식에 참석해 "좌파 연예인들은 선거에 앞장서는데 우파들은 겁먹고 못 나오고 있다"라며 "저는 목숨을 걸겠다"라고 말하는 등 노골적인 국민의힘 지지 의사를 밝혔다.

지난 1일에는 연예인이 진행하는 한 유튜브 방송에 나와 "이번 총선 때 한동훈 위원장과 같이 다니고 싶다"라며 여당 지원 유세를 희망하기도 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