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경기에서 졌다고 '41억' 선수 채찍으로 때린 사우디 축구팬 '충격' [영상]

경기에서 졌다고 '41억' 선수 채찍으로 때린 사우디 축구팬 '충격' [영상]
이슬람 전통의상을 입은 한 남성팬이 함달라를 채찍으로 때리고 있는 모습(왼쪽). 관중의 채찍질에 상처가 난 함달라의 등. 사진=엑스, 유튜브 스포타임

경기에서 졌다고 '41억' 선수 채찍으로 때린 사우디 축구팬 '충격' [영상]
이슬람 전통의상을 입은 한 남성팬이 함달라를 채찍으로 때리고 있는 모습. /엑스(X·옛 트위터)

[파이낸셜뉴스]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리그에서 관중이 경기에 패한 선수를 채찍으로 때리는 황당한 사건이 벌어졌다.

텔레그라프, 워싱턴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1일(현지시각) 아랍에미리트 모하메드 빈 자이예드 경기장에서 열린 사우디 슈퍼컵 결승전 직후 사건이 일어났다. 지난 시즌 챔피언 알 이티하드는 이날 무기력한 플레이로 일관, 라이벌 알 힐랄에게 1대 4로 완패했다.

알 이티하드는 지난해 프랑스 국가대표 출신 카림 벤제마(36)를 2억유로(약 2948억원)의 연봉에 데려왔고, 그 외에도 은골로 캉테, 파비뉴 등 슈퍼스타들을 대거 영입했다.

대규모 전력 보강을 이뤘지만 최근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보여 팬들의 공분이 거센 상황이었다. 리그 순위싸움에서도 무패 선두인 알 힐랄보다 승점이 30점가량 뒤져있는 데 이어, 슈퍼컵까지 굴욕적으로 뺏기자 이날 팬들의 불만이 폭발한 것으로 보인다.

표적이 된 건 벤제마와 나란히 투톱 선발로 출전했던 모나코 출신 압데라자크 함달라(34)였다. 함달라는 7년째 사우디에서 뛰고 있는 알 이티하드의 주전 공격수다. 지난 시즌 리그 통산 세 번째 득점왕을 기록하기도 한 팀의 간판선수다. 작년 12월 기준 알려진 연봉은 280만 유로(약 41억2700만원)다.

당시 상황을 찍은 영상에는 경기 종료 후 알 이티하드 쪽 관중석에는 팬들의 원성과 야유가 쏟아진다. 이때 선수 입장 통로로 이동하던 함달라는 자신에게 비난을 퍼붓던 관중들을 향해 생수병 물을 뿌리며 자극했다. 그러자 관중석 난간 가까이에 있던 이슬람 전통의상 차림의 한 남성이 갑자기 손에 들고 있던 채찍을 휘둘렀다. 긴 채찍은 그대로 함달라의 몸을 때렸다.

채찍을 맞은 함달라가 격분해 남성에게 달려들려 했고 남성은 재차 채찍을 흔들며 맞대응했다.
돌발 상황에 주변 관계자들이 두 사람을 막아선 후에야 소동은 겨우 정리됐다. 이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찍은 영상은 현재 엑스(X·옛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확산 중이다.

함달라를 폭행한 관중은 현지 경찰에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