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 광주시, 제1회 '토마토 김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14일까지 신청 접수, 20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경기 광주시, 제1회 '토마토 김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광주(경기)=뉴시스] 광주시청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광주=장충식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오는 6월 열리는 '제22회 퇴촌 토마토축제'를 맞이해 개최되는 '제1회 전국 토마토 김치 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퇴촌 토마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토마토를 이용한 김치를 통해 토마토의 활용성을 확대하고자 준비됐다.

'토마토의 맛있는 변신, 퇴촌 토마토로 만드는 우리 김치'라는 주제로 경기도와 광주시가 공동 주최하며 향후 상품화를 위해 창의성, 식재료 구성, 상품성 등을 중요하게 심사할 방침이다.

경연대회 참가 대상은 20세 이상 식문화에 관심 있는 성인으로 오는 24일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에 올라갈 1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어 6월 8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실습교육장에서 치러지는 본선 경연에서는 김치명인과 관련 분야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총상금 규모는 400만원이다.

이 중 금상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6월 14일 개최 예정인 퇴촌 토마토축제장에서 진행된다.

경연대회 참가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대회 운영 사무국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퇴촌 토마토 축제 기간에는 경연대회 이외에도 강순의 김치명인의 김치 아카데미, 명인 김치 시식회, 토마토 섞박지 만들기 체험 등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