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3만원 사면 호텔숙박권 준다고?"...강릉 주문진5일장 고객감사 이벤트

11월 11·16·21·26일 등 4일간 진행

"3만원 사면 호텔숙박권 준다고?"...강릉 주문진5일장 고객감사 이벤트
강릉 주문진5일장 돌잔치 이벤트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강릉시와 주문진종합시장 상인회가 주문진5일장 확대운영 1주년을 기념해 이달말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일과 16일, 21일, 26일 등 총 4일간 진행되며 전통시장 및 5일장 이용객들에게 전통시장 대표 상품, 장보기 물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장을 본 후 영수증을 지참하면 11일에 한해 방문객 돌떡을 증정하며 1만원 이상 물품 구매 시 고급장바구니, 에코백, 보조배터리 등을 제공한다.

특히 3만원 이상 물품 구매 시 호텔숙박권과 참기름, 들기름, 김, 5일장 쿠폰 중 무작위로 방문객에게 지급한다.

한편 주문진5일장은 지난해 11월 11일부터 장날은 차없는 거리를 조성하여 매달 1·6일마다 주문진 종합시장 일원에서 5일장 상인 60여 명, 구간 550m의 규모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또한 각종 먹거리를 비롯해 지역 주민과 상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수산물과 수공예품 등 인정과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손영수 강릉 주문진종합시장 상인회장은 “옛 시장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주문진5일장은 노년층에게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문진5일장 확대, 운영으로 전통시장과 주변 상가들이 함께 성장하고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전통시장 및 주변 상권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성화사업을 통한 기존 상설시장의 관광자원화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