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준석 "황교안, '부정선거 1대 1 토론' 왜 피하나..결단해달라"

이준석 "황교안, '부정선거 1대 1 토론' 왜 피하나..결단해달라"
황교안 전 국무총리(왼쪽),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사진=뉴시스,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향해 부정선거를 주제로 한 1대 1 토론을 거듭 제안했다.

21일 이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황 전 대표를 향해 "황교안 대표님, 국민들에게 정돈된 형태로 전달하려면 1대 1 토론이 맞지 않겠느냐. 결단해달라. 부정선거 토론을 왜 계속 피하시느냐"라며 황 전 총리가 채널A 라디오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이 의원의 토론 제안에 대해 답한 기사를 갈무리해 올렸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15일 MBC 라디오 '권순표의 뉴스 하이킥'에 출연해 "지상파 방송국이나 라디오 대담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 '황교안 총리께 무제한 토론하겠다, 시간을 만들어 달라'고 제안했더니 PD들은 너무 좋다고 했다"며 "그런데 황 총리가 지금까지 저와의 토론을 다 거절했다. 이번에 또 제안하니 응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황 총리가 부정선거론 시조새 같은 분이니 다른 분이 나오면 안 되고 나름 우두머리인 황 전 총리와 이야기해야 한다"며 "어떤 형식이든 받아들이겠다.
예를 들어 3대 1도 좋다, 황교안 윤석열 대 이준석 해도 된다"고 제안했다.

부정선거를 놓고 '1대1 끝장 토론을 펼치자'라는 이 의원의 제안에 대해 황 전 총리는 이날 채널A 라디오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그러려면 나는 맨날 토론만 하고 다녀야 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천 아무개(천하람)가 하자고, 하 아무개(하태경)도 하자고 할 것 아닌가"라며 "나라 지키는 일 하기도 힘든데 그럴 시간이 어디 있느냐. 다 같이 한 번 붙어보자"라고 말했다.

이준석 "황교안, '부정선거 1대 1 토론' 왜 피하나..결단해달라"
사진=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