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 포스터 이미지. KT 제공
[파이낸셜뉴스] KT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스포츠 응원가를 제작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T는 고객 아이디어와 함께 생활 속의 AI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팬메이드 캠페인을 시즌제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시즌 1 ‘K-AI 아이디어 챌린지’에서는 약 2만 건의 고객 AI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우수작들은 실제 광고로도 선보였다.
이번 챌린지는 KT가 후원하는 스포츠 종목인 야구(kt 위즈)와 농구(KT 소닉붐), 축구 국가대표팀의 응원곡을 고객들이 직접 AI를 활용해 제작하는 캠페인이다.
다음달 7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AI 음악 생성 플랫폼’을 통해 AI 응원곡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우수 응원곡은 실제 음원으로 제작해 KT 스포츠 경기의 응원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AI 음원 생성 방법은 ‘AI 음악 생성 플램폼’에서 응원할 스포츠를 선택 후 △보컬 선택 △가사 키워드 입력 △음원 생성 과정을 진행하면 손쉽게 응원가를 제작할 수 있다.
KT 'AI 음악 생성 플랫폼' 외 다양한 AI 음악 작곡 플랫폼으로 제작된 음원 응모도 가능하다.
공식 응원가 채택 고객 6명에게는 삼성전자 갤럭시 S25 256기가바이트(GB)을 제공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