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참여기업 모집
조기 신청 할인에 재 참가 할인까지, 최대 60만원 혜택
제11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현장.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K-뷰티의 다음 주인공은 바로 당신! 뷰티엑스포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대구시는 오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엑스코 동관에서 열리는 영·호남권 최대 뷰티박람회인 '제12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국제뷰티엑스포(이하 박람회)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및 엑스코를 통해 상담·문의하면 된다.
3월 7일까지 1차 조기 신청 할인 30만원, 31일까지 2차 조기 신청 할인 20만원과 재 참가 기업 할인 30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태운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지역 뷰티 산업의 판로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 중이다"면서 "지역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박람회는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뷰티 디바이스, 맨즈 스타일링 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가해 제품을 홍보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다.
총 130개사 200부스 규모로 오는 4월 중순까지 국내외 뷰티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수출 상담회는 지난해 15개국 32개사가 참가해 계약 추진액 938만달러의 실적을 올려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참가기업이 원하는 국가의 바이어를 우선 선정하고 1: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보다 심도 있는 상담을 5월 15일과 16일 이틀 간 진행할 예정이다.
또 CJ ENM, 롯데·현대 홈쇼핑, 쿠팡, 11번가 등 주요 소셜커머스 기업 총 20개사 유통 바이어들로 구성된 구매 상담회도 5월 17일 진행한다.
특히 박람회장 내에서는 미용사 등 3개 공중위생단체 법정 위생교육, 대구시장배 4대 이·미용 경기대회를 확대 개최해 4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 참가 기업은 선착순으로 당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신제품·신기술 설명회 신청이 가능하며, 미스대구 후보자들과 함께하는 전시장 부스 탐방, 인터뷰 라이브쇼 행사도 참가할 수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