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공회의소와 연계해 중장년 취업 성공 기회 제공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내일센터는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한국폴리텍 광주캠퍼스 기계 시스템학과 실습장에서 자동차 산업 생산·관리 전문가 과정 직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중장년내일센터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내일센터가 자동차 산업 분야 생산·관리 전문가 직무교육을 통해 중장년 취업 지원에 나섰다.
광주중장년내일센터는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한국폴리텍 광주캠퍼스 기계 시스템학과 실습장에서 자동차 산업 생산·관리 전문가 과정 직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자동차 산업으로의 경력 전환을 희망하는 광주지역 중장년들을 대상으로 기업 담당자가 직접 나서 진행하는 직무설명회와 현장형 실습 직무 교육을 제공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게 된다.
특히 교육 수료 후 광주상공회의소와 연계를 통해 우수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매칭데이'를 열어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인수 광주중장년내일센터 소장은 "성공적인 인생 후반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고용 안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현장형 직무 역량 교육과 중장년 채용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