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박주봉 인천상의 회장 인하대서 특강 "목표 가진 사람은 시련 있어도 성공도 있다"

박주봉 인천상의 회장 인하대서 특강 "목표 가진 사람은 시련 있어도 성공도 있다"
박주봉 인천상공회의소 회장이 22일 인하대학교에서 ‘인천 경제를 이끄는 기업가 정신: 목표를 가진 사람은 시련이 있어도 성공이 있다’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인하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박주봉 인천상공회의소 회장이 22일 인하대학교에서 ‘인천 경제를 이끄는 기업가 정신: 목표를 가진 사람은 시련이 있어도 성공이 있다’를 주제로 특강했다.

23일 인하대에 따르면 특강은 개교 70주년을 맞은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학생들에게 인하대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 회장은 학창시절의 어려움, 사업을 시작한 동기, 사업 도전기, 위기와 극복, 중소기업 옴부즈만 활동 등을 진솔하게 들려주고 학생들이 가져야할 마음자세와 준비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 인천상공회의소가 미래 기업인·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청년 인력양성사업에 대해 알려줬다.

박 회장은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어려운 문제를 풀 열쇠는 재능이 아닌 열정과 간절함, 끈질긴 노력”이라며 “목표를 가진 사람은 시련이 있어도 성공이 있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