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BNK부산은행, 제4회 어린이 미술대회 수상작 전시회

BNK부산은행, 제4회 어린이 미술대회 수상작 전시회
9일 부산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열린 ‘제4회 어린이 미술대회’ 수상작 전시회에서 고객들이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부산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BNK부산은행은 9일 부산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제4회 어린이 미술대회’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술대회는 지난 5월 17일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 일환으로 진행됐다. 행사 당일에는 Play on Busan 문화공연 ‘개그콘서트’, 제22회 도서교환전, 어린이 마켓타운 등 다양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펄쳐지며 호응을 얻었다.

제4회 어린이 미술대회는 인공지능(AI), 환경, 가덕도신공항 등 3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장안초 3학년 진하영 학생(저학년 부문)과 초읍초 6학년 이지우 학생(고학년 부문)이 동백미술상(부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오륙도초 2학년 박이준 학생(저학년 부분)과 안남초 6학년 김아영 학생(고학년 부문)은 대상(부산광역시교육감상)에 선정됐다.

이 외에도 각 부문별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3명, 장려상 84명 등 총 188명의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부산은행은 동상 이상의 수상작 20여 점을 오는 24일까지 본점 1층 로비에 전시한다.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의 그림 속에 담긴 순수한 상상력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