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토스(비바리퍼블리카)가 PC화면에서 신용카드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웹페이지 '토스 카드라운지'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카드라운지에서는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 10개 주요 카드사의 250개 신용카드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카드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PC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비교함' 기능이다. 장바구니처럼 최대 3개의 카드를 담아 한 화면에서 주요 혜택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카드별 대표 혜택, 연회비, 적립률 등 핵심 정보만 모아 여러 카드 탭을 번갈아 보지 않도록 편리함을 더했다.
카드라운지에서는 '식비', '카페', '생활비'등 사용자의 소비 영역에 맞춘 카드만 모아 비교할 수 있다. 실시간 클릭률이 높은 카테고리를 따로 띄워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일부 카드는 큐알(QR)코드를 통해 토스 앱에서 바로 발급까지 이어갈 수 있다.
웹페이지 하단에는 카드 관련 콘텐츠를 모은 '카드 팁 알려드려요' 섹션도 마련됐다. 이 콘텐츠들은 토스가 운영하는 금융 정보 페이지 '토스피드'와 연결되며, 카드에 특화된 아티클만 선별해 제공한다. 토스피드 콘텐츠는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하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