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넥스트칩, 스텔란티스 자회사와 자율주행 상용화 '맞손'

관련종목▶

넥스트칩, 스텔란티스 자회사와 자율주행 상용화 '맞손'
넥스트칩 자동차용 반도체. 넥스트칩 제공

[파이낸셜뉴스] 넥스트칩이 글로벌 자동차그룹 스텔란티스와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를 위해 협력한다.

넥스트칩은 스텔란티스 100% 자회사인 에이아이모티브(aiMotive)와 차세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솔루션 기술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이아이모티브는 스텔란티스가 2022년 인수한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현재 스텔란티스그룹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전담한다. 스텔란티스는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푸조시트로엥(PSA)이 합병한 글로벌 5대 완성차 기업으로 마세라티와 푸조, 피아트, 지프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했다.

특히 넥스트칩은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아이모티브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자사 통합반도체(SoC) '아파치6(APACHE6)'을 통합한 ADAS 솔루션 공급권을 확보했다.

아파치6은 카메라와 레이더 등 다양한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융합·분석해 자율주행 판단을 내리는 고성능 반도체다. 에이아이모티브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결합한 ADAS 솔루션은 고도화된 운전 보조 기능으로 차세대 자율주행 시스템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넥스트칩은 올해 1·4분기에 양산 검증을 마쳤으며 글로벌 상위 자동차 부품 공급사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을 대상으로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넥스트칩은 이번 계약을 통해 자율주행 반도체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넥스트칩 관계자는 "이번 에이아이모티브와의 기술 협력 계약 체결은 자사 반도체 설계 기술력이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향후 다양한 글로벌 자동차 업체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자율주행 시장에서의 위상과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