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시작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는 21일부터 전 국민에게 1~2차에 걸쳐 최대 55만원까지 지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머니로 신청하면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편리하게 사용하면서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끝자리 기준으로 운영되는 요일제에 맞춰 신청일을 잊지 않도록 사용자마다 해당일에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앱 또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의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검색하면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페이머니로 신청'할 경우 바우처 형태로 지급된 소비쿠폰을 카카오페이머니 결제와 동일하게 실물카드 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카카오페이머니처럼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내역과 잔액이 표시돼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소비 관리를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또 카카오페이에서 신청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편의점·카페·식당·서점·병원·약국 등 카카오페이 가맹점은 물론, 삼성페이·제로페이 가맹점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페이머니로 신청' 후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적립할 수 있는 기본 포인트 혜택과 함께 받을 수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만을 위한 추가적인 혜택도 마련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페이머니로 신청'한 후 이벤트를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최대 200만원 상당의 카카오페이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10명에게 200만원, 30명에게 50만원, 60명에게 20만원 상당의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한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