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차 '스타게이저 카르텐즈' GIIAS 2025 휩쓸었다.. 참가 전체 차량 중 압도적 판매율 기록

현대차 '스타게이저 카르텐즈' GIIAS 2025 휩쓸었다.. 참가 전체 차량 중 압도적 판매율 기록
현대차 스타게이저 카르텐즈.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 제공.

【자카르타(인도네시아)=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통신원】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HMID)이 내놓은 '스타게이저 카르텐즈' 시리즈가 최근 열린 인도네시아 최대 모터쇼 '2025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쇼(GIIAS)'에서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다. 오토쇼 참가해 판매된 차량 중 절반 이상이 현대차의 스타게이저 카르텐즈 시리즈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4일 현지 매체 쿰파란 등 보도에 따르면 프란시스쿠스 수르요프라노토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GIIAS 2025 오토쇼 현장에서 "구체적인 주문 대수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나 전체 차량 주문서(SPK)의 약 50%가 카르텐즈 시리즈"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에서 공개된 스타게이저 카르텐즈 및 카르텐즈 X는 2022년 첫 출시된 스타게이저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전면 디자인을 개선한 모델이다. 그는 "대략 18%의 고객이 외관에 대해 만족하지 못했는데 이번 신형 모델은 그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카르텐즈 시리즈는 디자인뿐 아니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기능 포함) 등 첨단 기능도 강화됐으며, 특히 인도네시아의 상습 정체 구간이나 경사진 도로에서 운전자의 피로를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프란시스쿠스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 COO는 "장시간 교통체증으로 인해 발의 피로를 호소하는 운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다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이번 카르텐즈 시리즈를 통해 인도네시아 가족용 차량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현대적인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chitra@fnnews.com 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