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컴투스가 유망 게임 개발사인 게임테일즈에 시리즈A 투자(사업초기 투자)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게임테일즈는 현재 트리플A급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프로젝트TS'를 개발하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 1월 체결한 퍼블리싱 계약을 토대로 향후 게임의 한국 및 글로벌 지역 서비스를 담당할 예정이다. 전문 개발력을 토대로 준비 중인 '프로젝트 TS'는 최신 언리얼5 엔진을 적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탄탄한 세계관, 극대화된 경쟁 플레이의 묘미 등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갖추고 있다. 정성환 대표의 4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리니지2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정준호 아트 디렉터(AD)가 아트워크를 총괄한다. 게임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PC, 콘솔 등 멀티 플랫폼을 지원해 더욱 다양한 게임 팬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 실시를 통해 양사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해외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성공시킨 컴투스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게임테일즈의 개발력을 합쳐 '프로젝트 TS'를 또 하나의 대표 K-게임으로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이번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는 프로젝트TS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토대로 컴투스 계열의 벤처캐피탈 크릿벤처스가 결성한 KIP-크릿 인터랙티브 콘텐츠 펀드와 케이넷-크릿 콘텐츠 펀드, 케이비인베스트먼트가 함께 참여했다.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게임 개발 퀄리티와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테일즈의 프로젝트TS는 우수한 전문 개발력과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토대로 개발 단계부터 많은 게임팬들로부터 기대를 얻고 있다"며 "게임테일즈에 대한 투자를 통해 양사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며 프로젝트TS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3-05-24 15:17:14스마일게이트가 게임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달리기 대회를 열어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또 참가비와 행사비는 전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으로 전달한다. 그간 집이나 PC방 같은 실내에만 머물던 온라인게임 이용자들을 야외로 불러내 신체를 단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 시키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게임업체인 스마일게이트의 새로운 사회공헌 방식이다. 게다가 기부금으로 아동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니 게임을 활용해 재미와 공익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것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테일즈런너가 함께하는 '2017 패밀리런' 행사를 개최한다. 패밀리런 행사는 △4KM 달리기 △집결지 프로그램 △게임 관련 이벤트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테일즈런너 활용한 '패밀리런' 패밀리런 행사는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의 콘텐츠를 활용한다. 테일즈런너가 릴레이, 8인 달리기, 30인 달리기 등 다양한 맵을 보유한 레이싱 장르라는 점에 착안해 달리기 행사를 기획한 것이다. 행사장에는 테일즈런너에 등장하는 게임 캐릭터들이 배치돼 있으며 게임 속 스토리도 체험할 수 있도록 달리기 코스가 설계된다. 아울러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이 제작한 팬 아트 작품들도 전시해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게 한다. 이는 패밀리런 행사에 이용자를 직접 참여시키기 위한 방편이다. 이상훈 스마일게이트 팀장은 "달리기 코스 전반에 게임의 세계관을 입혀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며 "포토존, 팬 아트 작품 등도 전시해 테일즈런너 팬을 물론 가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패밀리런 행사에는 3000명의 참가자들이 몰렸다. 행사에는 테일즈런너 이용자 외에도 가족이나 회사 단위의 참가자들도 있었다.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만족도도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할 정도로 높았고, 재참가 의향을 밝힌 참가자도 93%에 이르렀다. 올해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진행될 패밀리런 행사에도 30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비 전액 기부… 어린이 꿈 키운다 패밀리런 행사는 단순 일회성 체육행사가 아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참가비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다. 어린이들의 꿈도 키우고 달리기 참가자들에게는 사회에 공헌한다는 자부심도 심어준다. 지난해 참가비로 거둔 1만원은 전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됐다. 이를 통해 베트남 지역의 낙후된 교육 시설, 식수, 화장실 시설 등을 개선했다. 올해 역시 참가비 전액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운영하는 캠페인인 '품다'에 사용될 계획이다. '품다' 캠페인은 태어나자마자 길거리나 공중화장실 등에 버려진 무연고 아동들이 우리 사회의 품에서 다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내 무연고 아동으로 처리되는 신생아는 한해 300명에 달하며, 이 아동들은 태어나서 부모의 품이 익숙해지기도 전에 차가운 시멘트 온도를 먼저 알거나 무연고 아동으로 불리며 시설을 전전하게 된다. 스마일게이트는 기부를 통해 패밀리런 행사를 공익성 가족축제로 만들어가고 있다. 이 팀장은 "재미와 공익 두가지를 모두 추구해보자는 차원에서 패밀리런 행사에서 올린 수익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며 "기부금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의 부정적 인식 긍정으로 바꾼다 스마일게이트는 패밀리런 행사를 통해 궁극적으로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강조한다. 게임을 상업적으로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IP를 공익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사례를 만드는 것이다. 유명 게임의 다양한 IP를 보유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강점을 십분 활용하는 것이다. 실제 패밀리런 행사의 기본 바탕이 되는 테일즈런너는 2005년부터 서비스 된 장수 온라인게임으로 국내 누적 회원 15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회원의 약 70%가 19세 이하의 어린이.청소년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 외에도 이용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는 게임이 나오면 패밀리런 같은 행사를 추가적으로 기획해 나갈 방침이다. 이 팀장은 "게임을 상업적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공익적인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선도하고 싶다"며 "올해는 테일즈런너의 IP를 활용하지만 새로운 IP가 있다면 추가적인 행사도 만들어 갈 것"이라고 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2017-10-19 18:52:12넥슨코리아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테일즈런너R'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10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일즈런너R'은 12년째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구현한 캐주얼 액션 러닝 게임이다. 원작 고유의 감성과 세계관, 게임성 등을 그대로 계승했다. 실시간으로 즐기는 '1대1 모드'를 비롯, '스토리 모드', '서바이벌 모드', '경쟁대전', '빌리지'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2017-08-10 11:01:5210년간 13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한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사진)'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면서 업계에서 새로운 사례로 관심을 받고 있다.생존 경쟁이 치열한 게임업계에서 캐주얼 게임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터라 이색적인 경우로 꼽힌다. 탄탄한 개발력과 전략적인 마케팅이 어우러져 게임의 흥행 장기화가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누구나 즐기는 게임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 중인 '테일즈런너'는 폭력성과 선정성이 없고 사행성 요소도 없다.이 때문에 초.중등생과 부모 세대가 함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0주년 행사에서도 부모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게이머들이 많았다는 후문이다. 세대를 아우르는 '테일즈런너'의 매력이 게임의 저변 확대와 지속적인 인기의 밑거름으로 작용하고 있다. 2005년 당시 게임시장에서 흔치 않았던 달리기 장르로 출시된 '테일즈런너'는 현재 캐주얼 레이싱 장르에서 넥슨의 카트라이더와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뛰어난 개발력+마케팅'테일즈런너'의 개발을 이끈 게임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개발력과 시의 적절한 업데이트는 '테일즈런너'의 장수 요소로 꼽힌다.라온엔터테인먼트의 '테일즈런너' 개발팀 70여 명 가운데 파트장급의 평균 개발 경력은 10년 이상일 정도로 베테랑들로 구성돼 있다. '테일즈런너'는 국내는 물론 태국, 홍콩 등 해외 게임 전시회 수상 등으로 게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아울러 2014년 11월부터 '테일즈런너' 서비스를 시작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마케팅을 비롯한 서비스도 장수 게임으로 성장하는데 한 몫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테일즈런너'를 서비스한 이후 월매출, 월간 이용자 수 등 전체적인 지표가 전년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7월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 7만 명을 돌파하며 제2전성기를 맞이하기도 했다. 김학재 기자
2016-02-05 15:52:3510년간 13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한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면서 업계에서 새로운 사례로 관심을 받고 있다. 생존 경쟁이 치열한 게임업계에서 캐주얼 게임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터라 이색적인 경우로 꼽힌다. 탄탄한 개발력과 전략적인 마케팅이 어우러져 게임의 흥행 장기화가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누구나 즐기는 게임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 중인 '테일즈런너'는 폭력성과 선정성이 없고 사행성 요소도 없다. 이 때문에 초·중등생과 부모 세대가 함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0주년 행사에서도 부모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게이머들이 많았다는 후문이다. 세대를 아우르는 '테일즈런너'의 매력이 게임의 저변 확대와 지속적인 인기의 밑거름으로 작용하고 있다. 2005년 당시 게임시장에서 흔치 않았던 달리기 장르로 출시된 '테일즈런너'는 현재 캐주얼 레이싱 장르에서 넥슨의 카트라이더와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 ■뛰어난 개발력+마케팅 '테일즈런너'의 개발을 이끈 게임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개발력과 시의 적절한 업데이트는 '테일즈런너'의 장수 요소로 꼽힌다. 라온엔터테인먼트의 '테일즈런너' 개발팀 70여 명 가운데 파트장급의 평균 개발 경력은 10년 이상일 정도로 베테랑들로 구성돼 있다. '테일즈런너'는 국내는 물론 태국, 홍콩 등 해외 게임 전시회 수상 등으로 게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아울러 2014년 11월부터 '테일즈런너' 서비스를 시작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마케팅을 비롯한 서비스도 장수 게임으로 성장하는데 한 몫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테일즈런너'를 서비스한 이후 월매출, 월간 이용자 수 등 전체적인 지표가 전년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7월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 7만 명을 돌파하며 제2전성기를 맞이하기도 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2016-02-05 11:04:11테일즈런너-러시앤대시 for Kakao 사전 등록 이벤트 아프리카TV는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게임 '테일즈런너: 러시 앤 대시 포 카카오(for Kakao)'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달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출시 예정인 테일즈런너: 러시앤대시는 동화 속 세상을 배경으로 각종 장애물을 피해 달리는 원작의 기본 게임 방식에 △실시간 입체적으로 변하는 3차원(3D) 맵 △1만3000여 종에 달하는 캐릭터 조합 △카카오톡 친구들과의 랭킹 경쟁 등 모바일과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 특화된 요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테일즈런너: 러시앤대시 출시에 앞서 이벤트 페이지(talesrunnerrnd.afreeca.com/index.php)를 통해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거나 자사의 모바일 게임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 '좋아요'를 클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넥서스7 △LG포켓포토 △문화상품권 △게임 아이템 등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2014-03-12 10:49:25넥슨은 아프리카TV가 서비스하는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라온엔터테인먼트 개발)'를 넥슨 포털을 통해 채널링 서비스한다고 15일 밝혔다. '테일즈런너'는 동화 속 배경을 바탕으로 귀엽고 개성 있는 캐릭터끼리 달리기 대전을 펼치는 액션 레이싱 게임이다. 지난 2006년 정식 서비스 이후 지난해 최고 동시접속자 수 15만명 돌파하는 등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태국, 중국, 대만 등 6개국에 진출한 온라인 게임이다. 이번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넥슨 포털 유저는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간단한 동의만으로 테일즈런너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넥슨은 이번 채널링 서비스를 기념해 다음달 5일까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면 테일즈런너 최고 인기 펫 아이템인 '드래곤'을 증정하고, 특정 레벨에 도달 시 2만 원 상당의 게임머니(TR)를 비롯해 '임프의 날개 신발', '레드삐에로 연금세트' 등 인기 세트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게임 내 마련된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넥슨캐시, 10만 원 상당의 게임머니(TR) 등 푸짐한 보상도 제공한다. 한편, 넥슨과 아프리카TV는 지난 7월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비노기 영웅전'에 온라인 게임 최초로 인게임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 채널링 서비스를 비롯해 양사는 다양한 제휴사업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2013-11-15 10:48:09모바일 게임 개발사 넥슨모바일은 신작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테일즈위버: 막시민편’이 KTF-LGT 주간 인기 게임 순위에서 각각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말 KTF-LGT에 출시된 ‘테일즈위버: 막시민편’은 하루 평균 3000∼4000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출시 2주만에 주간 인기 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fxman@fnnews.com백인성기자
2009-02-12 16:12:33나우콤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게임 내 광고(IGA)를 벌인다고 19일 밝혔다. IGA는 특정 브랜드나 상품이 게임 내부의 배경이나 간판으로 등장하거나 아이템과 같이 게임과 합쳐진 형태의 광고 방식으로, 최근 차세대 광고 기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은 게임 속 광고판이나 트랙을 통해 ‘나이키’의 광고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롭게 추가된 나이키 스포츠 의상과 신발, MP3를 착용하고 달릴 수 있다. /jinnie@fnnews.com 문영진기자
2007-10-19 12:55:48게임 ‘테일즈위버’, 중국 서비스 인가 게임업체 소프트맥스는 16일 넥슨과 공동개발한 온라인게임 ‘테일즈위버’가 중국에서 서비스 인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가 획득은 지난 3월말 중국 업체와의 수출계약 체결 이후 약 4개월여만에 이뤄진 것으로 소프트맥스는 오는 23일부터 현지 서비스업체 조이존사를 통해 테일즈위버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소프트맥스는 특히 중국 전역의 PC방을 상대로 강력한 마케팅과 판촉행사 등을벌여 중국 게이머들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테일즈위버는 작년 대만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동시접속자 4만명 이상을확보했으며 일본에서도 공개 시범서비스중이다.
2004-08-16 11:4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