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회 대정부질문 마지막날…추미애 출석, 아들 논란 '2라운드'

국회 대정부질문 마지막날…추미애 출석, 아들 논란 '2라운드'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지난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서울=뉴스1) 유경선 기자 =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 서모씨의 군복무 특혜 의혹을 둘러싸고 여야 간 출구 없는 격돌이 계속되고 있다. 대정부질문 마지막날인 17일에도 추 장관 출석이 예정돼 있어 여야 간 공방이 예상된다.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이 예정된 이날 추 장관이 출석할 예정이다.

또 정세균 국무총리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등 국무위원 10명이 출석한다.

지난 14일 추 장관 아들 서씨의 의혹을 둘러싸고 한치 양보 없는 엄호와 공격을 주고받은 여야는 이날도 추 장관이 출석하는 만큼 또다시 날선 공방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박성준 원내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나라를 위해 몸을 바치는 것이 군인의 본분(위국헌신군인본분, 爲國獻身軍人本分)이라는 안중근 의사의 말을 몸소 실천한 것"이라고 추 장관 아들을 비호했다.

이후 야권에서 반발이 일자 박 대변인은 이 문구를 논평에서 삭제하고 "물의를 일으켜 유감을 표한다"고 물러섰다.

국민의힘은 추 장관 아들의 병가와 관련된 기록이 부대 일지, 면담 기록, 복무기록상 휴가 일수에서 모두 다르다며 "허위공문서"라고 주장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또 "(휴가 기간) 23일 전체가 사실상 탈영 상태였다"며 검찰과 군이 합동수사본부를 차려 사건을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야권에서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을 향해 방통위의 정치적 중립성 및 독립성 문제를 제기할 것으로 보인다.

한 위원장이 이른바 '검언유착' 사건 관련 MBC 보도를 사전에 인지하고 있었는지 여부, 지난 13일 치러진 MBC의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험에서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를 지칭하는 문제가 출제됐던 문제를 놓고 공세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