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와인모임' 윤미향이 언급한 길 할머니 가족 “전화 없었는데?”

'와인모임' 윤미향이 언급한 길 할머니 가족 “전화 없었는데?”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선 지난 13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와인 모임'이 논란이 되고 있다.모임은 지난 7일 이루어졌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길원옥 할머니 생신을 축하한다며 ‘와인모임’ 사진을 SNS에 올려 물의를 빚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길 할머니 측은 “생일에 윤 의원 측으로부터 어떤 연락도 받지 못했다”는 입장을 내놨다.

하루 확진자 1000명대를 기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인 상황에서 모임을 가졌다는 비판을 넘어 당사자에 연락할 길 없었다는 윤 의원 해명조차 신빙성을 잃으며 비판 여론이 가속화되는 모양새다.

조선일보 등 일부 매체는 15일 길 할머니가 함께 생활하고 있는 가족의 말을 인용해 “생일 전후로 윤 의원에게 연락조차 없었다”고 보도했다. 위안부피해자가족대책협의회 한 관계자는 지난 14일 뉴데일리에 “길 할머니 측은 윤 의원의 연락을 받지 못한 상황에서 해명 글을 보고 매우 황당해했다”며 “윤 의원이 전화하거나 찾아온 사실도 없다”고 전했다.

길 할머니와 함께 생활하는 며느리 조모씨도 같은 날 조선일보에 “길 할머니 생일을 전후해 윤 의원의 연락을 받은 적 없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인들과 술잔을 맞부딪히며 와인모임을 하는 사진을 올렸다. 윤 의원을 포함한 6명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모습이 담겼다.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윤 의원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13일 “12월 7일 월요일은 길 할머니의 94번째 생일이었지만 현재 연락이 닿지 않아 만나 뵐 길이 없어 축하 인사도 전하지 못했다”며 “지인들과 식사자리에서 안타까움과 그리움을 나눈다는 것이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이 됐다”는 해명 글을 올렸다.

이때도 “당사자 없는 생일파티가 말이 되냐” “길 할머니는 94세가 아닌 92세다” 등의 지적이 많았다.

이뿐 아니라, 윤 의원 본인 생일 파티 의혹도 제기됐다. 포털사이트에 10월 23일로 올라와있는 윤 의원의 생일이 음력 기준이라면 양력으로 바꿀 시 12월 7일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정의연 홈페이지 사진을 보면 길 할머니의 생신 파티는 매해 11월 30일에 했는데, 이 점도 의혹에 불을 붙였다.

이에 윤 의원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윤 의원실 관계자는 “길 할머니 측에 연락을 안 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고 해명 그대로 연락이 닿지 않았을 뿐”이라면서 “윤 의원의 생일은 ‘양력’ 10월 23일로 해당일이 윤 의원 생일이라는 의혹은 말이 안 되는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와인모임' 윤미향이 언급한 길 할머니 가족 “전화 없었는데?”
길원옥 할머니. / 사진=뉴스1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