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남성 성기 모양의 컵케이크 만들어 생일파티한 이집트 여성 체포당해

남성 성기 모양의 컵케이크 만들어 생일파티한 이집트 여성 체포당해
미 캘리포니아주 몬로비아의 한 제과점.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이집트에서 남성의 성기와 속옷 모양 장식이 달린 컵케이크를 만든 한 여성이 당국에 체포됐다. 무슬림 사회적 가치를 모독했다는 이유에서다.

1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이집트에서 파티시에로 일하는 한 여성이 지난 10일 카이로 시내 스포츠클럽에서 열린 지인의 생일잔치에서 이 같은 모양의 케이크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했다.

파티 참석자 중 1명이 케이크를 찍어 올렸고 사진은 빠른 속도로 확산되면서 이집트 당국이 파티시에 여성을 체포하기까지 이르렀다. 여성은 조사 과정에서 불순한 의도가 없었다고 했지만, 당국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벌금 5000파운드(약 35만원)을 부과했다.

이 여성 외에도 파티에 참석한 다른 여성들도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파티가 열린 장소 스포츠클럽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집트의 최고 율법해석 공표 기관인 '다르 알-이프타'(Dar Al Ifta)는 페이스북을 통해 성적인 묘사를 동반한 상품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모독이라고 규정한 바 있다.

인권 변호사인 네가드 엘 보라이는 "정부의 지지를 받는 일부 사회계층은 가족적 가치를 지킨다는 명분으로 표현의 자유가 설 공간을 제거하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소셜미디어 이용자들도 대부분 이 여성의 행위를 '개인의 자유'라고 옹호했다.



jihwan@fnnews.com 김지환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