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인천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자치회 설명회 개최

인천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자치회 설명회 개최
인천시교육청 전경.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7일부터 5월 28일까지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자치회 1차 설명회를 5주간 총 20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을교육자치회는 읍면동의 행정 책임자, 주민대표,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 마을교육활동가 등이 함께 마을의 교육과 돌봄을 실천하는 협치의 장이다.

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지원단은 계양구, 미추홀구, 남동구, 부평구, 중구 교육혁신지구 등과 협력해 5개 자치구 지역 내 220여 개 초·중학교장,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87개 동장과 주민자치회 위원, 마을교육활동가, 사회복지사 등 희망자를 대상으로 마을교육자치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마을교육자치회 설명회는 줌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며 마을교육자치회의 이해, 마을교육자치회 운영 사례 공유, 소규모 토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태정 인천시교육청 전문관, 임경환 순천풀뿌리교육자치지원센터장, 강지연 시흥시청 팀장, 김현주 전남마을교육연구소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생활민주주의와 풀뿌리교육자치를 위해 마을교육자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 마을교육자치회를 통해 일반자치와 교육자치의 연대와 실현을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