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김민지 대응 셀럽 박지성에게 도움됐나?" 서민은 안타까워했다

서 교수 "김 전 아나운서 SNS 게시글 박지성에게 도움됐을까" 주장
"침묵하며 조의금 보냈다면 박지성 욕하던 이들 머쓱해 졌을 것"

[파이낸셜뉴스]
"김민지 대응 셀럽 박지성에게 도움됐나?" 서민은 안타까워했다
박지성과 그의 아내 김민지 전 아나운서. /사진=뉴시스

서민 단국대 교수가 전 축구선수 박지성의 아내인 김민지 전 아나운서에게 "셀럽의 아내라는 사실을 잠깐이라도 생각했으면 좋았을 뻔했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오늘 11일 서 교수의 블로그를 살펴보면 그는 "김 전 아나운서의 SNS 게시글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면서도 "과연 박지성에게 도움이 될지 아쉬움이 든다"고 적었다.

서 교수는 "박지성은 평소 말도 안 되는 요구나 헛소문들에 시달리느라 마음고생을 했을 것이고 비뚤어진 팬들은 유상철 전 감독의 안타까운 죽음을 박지성을 까는 데 이용한다"며 일부 누리꾼들의 행동을 비난했다. 그는 이어 "대다수 사람들이 그들을 욕하고 있다"고 했다.

서 교수는 "그런데 난데없이 김 전 아나운서가 글을 올렸다"면서 "(김 전 아나운서가) 글을 쓴 의도는 능히 짐작이 가지만 과연 박지성에게 도움이 될지를 생각했다면 아쉬움이 든다"고 덧붙였다.

그는 "김 전 아나운서가 했다면 좋았을 최상의 대응은 박지성을 설득해 조의금과 조화를 보내게 하는 것과 박지성으로 하여금 입장을 밝히게 하는 것이다"면서 "김 전 아나운서의 대응은 애도의 뜻이 전혀 담기지 않은 분노의 표출이었다"고 적었다.

이어 서 교수는 "그냥 이것도 저것도 다 싫다면 그냥 침묵하면서 조의금을 보내는 것도 한 방법이다"면서 "조의금을 보냈다는 게 나중에 알려지면 박지성을 욕하던 이들이 머쓱해졌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저도 준셀럽이라 착한 척하려고 애쓴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김 전 아나운서는 지난 9일 박지성의 고(故) 유상철 빈소 조문과 관련한 선 넘는 악플을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김민지의 만두랑'에서 "유감이지만 저는 인증을 위한 사진을 찍어 전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했다.

"김민지 대응 셀럽 박지성에게 도움됐나?" 서민은 안타까워했다
서민 단국대 교수. /사진=뉴스1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