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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컨콜]"위믹스 트래픽, 매출 모두 급격히 ↑…플랫폼 매출은 수수료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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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격히 성장 중"
플랫폼 매출은 수수료 중심

[파이낸셜뉴스]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플레이투언(P2E)' 개념을 선도하고 있는 위메이드가 향후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대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며 대략적인 플랫폼 매출 전략을 공개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3일 위메이드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위믹스의) 트래픽 지표, 매출, 위믹스 월렛에서 거래되는 규모 모두 다 급격히 증가했고, 퍼센트 정도가 아니라 배수 정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위메이드컨콜]"위믹스 트래픽, 매출 모두 급격히 ↑…플랫폼 매출은 수수료 통해"
위메이드 CI. 위메이드 제공.
장 대표는 "보통 한국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는 출시 첫날·첫달 매출이 가장 크고 점차 하향 안정화되지만, 미르4는 첫날·첫달 매출이 가장 적었다"며 "지금도 성장을 멈추지 않고 있기 때문에 우리도 향후 매출에 대해 정확히 예측하는 게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위믹스 플랫폼 매출 방향과 관련해 크게 3가지 방향을 소개했다.

미르4 내 게임 토큰인 드레이코(DRACO)를 비롯해 다른 게임 코인들이 위믹스 월렛에서 거래되는 것에 대해 0.9%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NFT(대체불가토큰)와 △게임 코인 발행·게임 내 재화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매출에 대해 수수료를 받는다.

장 대표는 "수수료들은 위믹스나 게임 코인으로 받기 때문에 그 자체가 원화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들을 매출로 인식할 수 있을 근거는 마련돼 있는 것 같다"며 "위믹스나 드레이코 같은 것들을 언제 어떻게 현금화할 거냐고 묻는다면 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