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방배동 고급 주거상품 '엘루크 방배 서리풀' 분양 예고

방배동 고급 주거상품 '엘루크 방배 서리풀' 분양 예고
엘루크 방배 서리풀_투시도


[파이낸셜뉴스] 더효종합건설은 전통 부촌 방배동을 새롭게 대표할 고급 주거상품 '엘루크(L.LEWK) 방배 서리풀'의 분양이 곧 시작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911의 22, 24, 25에 지하 3층~지상 13층 규모로 들어서는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각 32㎡~48㎡ 크기의 4가지 평면, 총 60실로 조성되며, 방배동 지역에서 그간 찾기 어렵던 중소형 평면 고급 주거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사업지가 들어서는 방배역 인근은 서리풀공원(구 방배공원)과 방배근린공원(매봉재산), 우면산 등의 휴식, 녹지 환경이 풍부한 이른바 '숲세권'으로 꼽히는 입지로, 입주민들 또한 강남 한복판에서 쾌적한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직선거리 기준 150m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내방역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2019년 개통된 서리풀터널을 통해 강남권 접근이 편리한데다, 강남순환고속도로와 남부순환로가 인접해 광역 교통망 접근성이 우수하다.

실거주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4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을 통해 공간 맞춤 설계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넉넉한 서비스 면적 구성을 통해 실사용 면적을 크게 넓힌 소형 아파트 형태의 '레이어드 홈' 구현도 가능하다. 내부 인테리어에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수전 브랜드 '제시'와 명품 주방 브랜드 '세자르'를 도입하고 개방감 높은 공간 설계를 더해 스타일리시한 평면 설계를 완성했다.

강남8학군의 우수한 교육환경 또한 주목 할만 하다. 단지 인근에 방일초와 이수중이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방배초, 상문고, 서울고, 서문여고, 동덕여고, 서초고 등 다수의 명문학교가 자리하고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의 선호도 기대된다.

특히 부동산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우선 청약통장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의무거주기간이나 전매금지기간이 추가되지 않아 소유권 이전등기 이후 매매가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 10%, 중도금 5%, 잔여 중도금은 잔금으로 이월할 예정으로 중도금 대출 또한 필요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대출 부담을 상대적으로 줄였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