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소프텍코퍼레이션, 에프엑스기어와 ‘LOTT 프로젝트' 개발 계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소프텍코퍼레이션은 국내 CG 소프트웨어 및 AR·VR·X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 LOTT토큰,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설립된 소프텍코퍼레이션은 NF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VR·AR 등 4차 산업 혁명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LOTT 프로젝트'를 뷰티베이커리와 협력해 개발 중이다. 가상병원, 디지털 휴먼 닥터 등 메디컬 분야와 케이팝(K-POP) 스포츠 스타 NFT, 가상쇼룸, AR기반 가상 메이크업 등 뷰티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프엑스기어는 우선 ‘LOTT 프로젝트’ 관련 사업의 콘텐츠 제작 및 플랫폼·솔루션 개발 업무를 맡게 된다.

'LOTT 프로젝트'는 케이뷰티, 케이팝 상품 및 다양한 분야와 연계된 NFT 콘텐츠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활용해 'LOTT 토큰'을 결제수단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LOTT 토큰'은 LOTT 플랫폼뿐만 아니라 연계된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고, 향후 제휴를 통한 외부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사용될 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프엑스기어는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AR·VR·XR·디지털휴먼 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며 “에프엑스기어의 기술력을 통해 LOTT아바타, 헬스버스, 디지탈 휴먼닥터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대체불가토큰(NFT) 등 LOTT글로벌 프로젝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자체적으로 디지털휴먼사업을 통한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하며 디지털 아이돌 서비스 ‘나랑’을 4월에 런칭 예정이다. SF9 로운과 BAE 173 도현을 디지털 아이돌로 구현해 서비스한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