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CJ ENM 신비아파트, 제페토로 들어간다

신비아바트 IP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 오픈
애니 관련 새로운 콘텐츠 미리 만날 수 있어
인증샷 이벤트 진행

[파이낸셜뉴스]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바트' 속 주인 하리, 두리 남매를 글로벌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CJ ENM 투니버스는 오는 28일 첫방송을 앞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를 주제로 한 월드맵 '방과후 별빛초'를 제페토에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월드맵 제작에는 메타버스마케팅 솔루션 기업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가 참여했다.

CJ ENM 신비아파트, 제페토로 들어간다
방과후 별빛초 썸네일. CJ ENM 제공.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은 신비아파트 새로운 에피소드를 기다리는 어린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페토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를 검색하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월드맵에서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관련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신규 에피소드를 미리볼 수 있고, 학교 곳곳을 탐방하며 미션 수행 콘텐츠도 준비됐다. 신비아파트 귀신들이 모인 초대형 포토존에서 인증샷 또는 점프 미션 수행도 가능하다.

CJ ENM 투니버스는 내달 12일까지 방과후 별빛초 SNS 인증샷 이벤트를 두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CJ ENM 신비아파트, 제페토로 들어간다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 프리뷰. CJ ENM 제공.
1차 이벤트는 월드맵 내 숨겨진 비밀 공간 속 새로운 귀신들을 찾거나, 남주인공 퇴마사 '강림'의 봉인된 기억에 대한 단서를 찾아야 하는 미션이다.
귀신 또는 단서와 함께 나의 아바타가 보이도록 인증샷을 찍고, 이에 '#방과후별빛초', '#귀도퇴마사' 등 해시태그를 달아 SNS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중 택1)에 올리면 된다.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신비아파트 최신 완구를 증정할 예정이다.

2차 이벤트는 이달 28일부터 진행되며, 또다른 인증샷 미션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