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진중권 '박지현, 이준석으로 물타기는 곤란…민주당 성비위부터 해결해야"

진중권 '박지현, 이준석으로 물타기는 곤란…민주당 성비위부터 해결해야"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13일 경기 수원시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민주당 제1차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진중권 작가는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에게 괜히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끌어들여 물타기 하는 구태정치 하지 말고 민주당 성비위 문제 해결에 집중할 것을 권했다.

진 작가는 13일 밤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박완주 의원을 제명했지만 또 다른 성비위 의혹들이 불거진 민주당을 향해 국민의힘이 화력을 집중시키자 박 위원장이 "국민의힘은 성상납 증거인멸 의혹을 받고 있는 이준석 대표를 징계해야지 민주당을 비판할 자격이 있다"고 한 부분에 대해 "쓸데없는 말을 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즉 "이 사안은 이 사안이고 그 사안은 그 사안이다"는 것으로 "서로 연동하는 순간, 물타기가 되기에 그렇게 정치화해서는 안 된다"고 박 위원장을 비판했다.


이어 진 작가는 "흔히 '투 롱스 돈 메이크'(Two Wrongs Don't Make)라고 하는데 두 개의 잘못됨이 하나를 올바르게 만들어내지 못한다"며 "그러니까 자기 문제부터 해결 해야된다"고 주문했다.

그렇지 않고 "'쟤네들은 그래요'라는 건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 그것은 다른 문제다"며 이준석 대표 문제는 국민의힘에 맡겨두고 민주당 문제를 말끔히 해결한 뒤에나 돌아다 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