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페이스북·트위터 등 유명SNS '아베 피습 영상' 삭제 결정

페이스북·트위터 등 유명SNS '아베 피습 영상' 삭제 결정
지난 8일 선거 유세 현장에서 총격 받고 쓰러진 아베 전 일본 총리 (나라 로이터=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유명 소셜미디어(SNS)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플랫폼(이하 메타)과 트위터 등이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피습 장면이 담긴 영상을 삭제하겠다고 밝혔다.

9일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8일(현지시간) 트위터는 노골적인 폭력이 포함된 민감한 미디어에 대한 규칙을 위반하는 자료를 사전에 삭제해 피습과 관련된 유해 콘텐츠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타 또한 성명을 통해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서거에 깊은 슬픔과 충격을 받았다"며 피습 순간이 담긴 동영상을 삭제하고 용의자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플랫폼에서 폭력적인 행동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사건과 관련된 위반 콘텐츠를 제거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도 피습 영상을 폭력적인 콘텐츠로 보고 자사의 규정을 위반한 콘텐츠를 삭제하겠다고 언급했다.

틱톡 또한 성명을 통해 "이 비극적인 사건과 관련된 콘텐츠, 계정, 해시태그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규정을 위반한 콘텐츠와 계정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베 전 총리는 8일 오전 11시30분쯤 오사카와 32km가량 떨어진 나라현 나라시의 야마토사이다이지역 앞에서 가두연설 중 해상자위대 장교 출신의 41세 남성에게 총격을 받고 과다출혈로 결국 사망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