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자녀 입출금 통장 개설과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 번에" KB국민은행 서비스 시작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미성년자 자녀 계좌 개설 가능

"자녀 입출금 통장 개설과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 번에" KB국민은행 서비스 시작
KB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미성년자 자녀의 입출금 통장 개설과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 번에 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은 이 같은 편익을 제공하는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KB스타뱅킹은 비대면으로 간단한 이체거래부터, 예적금 가입, 대출 상품 및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대표 모바일 플랫폼이다.

KB스타뱅킹의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는 법정대리인 부모가 복잡한 서류 준비나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자녀의 금융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부모는 본인의 KB국민인증서나 공동인증서로 가족관계서류를 제출해 손쉽게 자녀의 통장을 개설하고 인터넷뱅킹을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뱅킹 가입 후 자녀 명의 인증서를 만들어 계좌 조회나 상품 가입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제 자녀의 돈 관리를 위해 부모님이 복잡한 서류를 지참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자녀 명의 통장 개설부터 인터넷뱅킹 가입까지 손쉽게 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로 소중한 자녀의 금융생활을 KB스타뱅킹에서 쉽고 빠르게 시작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