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상장 1주년 타임폴리오 고배당 액티브ETF, 1년 배당성과 20% ‘눈길’

국내 월배당 ETF중 유일하게 20% 성과...지난 1년간 0.5%씩 배당

상장 1주년 타임폴리오 고배당 액티브ETF, 1년 배당성과 20% ‘눈길’

[파이낸셜뉴스] 국내 헤지펀드 1위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운용하는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가 월배당 ETF중 유일하게 연 수익률 20%를 달성해 이목을 모은다. (배당 재투자 기준).

27일 타임폴리오운용에 따르면 장기투자 및 쌓아가는 투자를 원하는 퇴직연금, IRP 계좌에서 월배당 상품 투자자들에게 최근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는 매월 0.5%의 배당금을 지급하면서도 액티브하게 투자해 최근 1년간 이후 2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는 시장주도주 와 고배당 기업에 꾸준히 집중 투자하여 2위인 ETF와 두 배 이상의 성과 차이를 보이며 국내 월배당 ETF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이 상품을 운용하는 김남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차장은 “상반기는 2차전지 및 AI 수혜 반도체 기업에 집중 투자하였고 하반기에는 새로운 회계기준(IFRS17)도입으로 역대금 순이익이 예상되는 보험주 및 금융주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며 안정적인 배당 재원 마련은 위한 고배당주 투자와 자본이익을 위한 시장 주도주 투자 비중을 액티브하게 조절하며 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ETF의 순자산가치(NAV)가 꾸준히 높아지는 만큼 장기투자를 한다면 동일한 배당수익률 (0.5%)에도 앞으로 더 큰 배당금을 받을수 있다”고 전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