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준석 “보선 진다면 ‘이재명은 말도 안되는 비호감’..정계은퇴해야”

이준석 “보선 진다면 ‘이재명은 말도 안되는 비호감’..정계은퇴해야”
이준석(왼쪽) 국민의힘 전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자료사진) 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오늘(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진다면) 이재명 대표는 정계에서 은퇴해야 한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1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국민의힘이)이 대표에 대한 욕만 하는 것만으로도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정도의 판이 뒤집힌다는 것 아닌가. 그러면 이것은 정말 말도 안 되는 비호감도인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지난번 21대 총선 때 강서구에서 한정애·진성준·강선우 후보에 비해 우리 후보들은 평균 17.87% 적게 받았다”며 “그렇다면 2020년 당시 총선보다 지금 분위기가 좋은가, 좋지 않은가의 문제인데 저는 그냥 좋지 않다고 단언한다”고 했다.

이어 “보선이니까 약간 노년층의 투표율이 높을 것”이라며 “실제로 제가 데이터를 제시한 것 아닌가. 이게 무슨 사이비 평론인가. 데이터 평론”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국민의힘 김병민 최고위원은 이 전 대표의 ‘패배’ 전망에 “지거나 위기를 느끼더라도 ‘박빙이다’ ‘조금만 더 하면 할 수 있다’고 말하지 ‘18%(포인트 차이로) 진다’ 말하는 정당인은 처음 봤다”며 “사이비 평론”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