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특징주] 시큐센, AI기반 보안솔루션 기술력 부각↑...양자암호화 사업 기대감도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시큐센의 주가가 강세다. 최근 인공지능(AI)관련 테마주에 훈풍이 불면서 인공지능(AI) 기반 바이오인증, 보안플랫폼 전문 기술력을 지닌 시큐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8일 오후 1시 30분 현재 시큐센은 전일 대비 120원(+2.45%) 상승한 50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큐센은 디지털 금융 서비스, 보안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 생체인증·전자서명 솔루션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특허기반 신기술인 생체인증·전자서명 사업을 통해 AI 기반 바이오 인증 및 보안 플랫폼 기업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이 회사는 신사업으로 디지털 금융 사업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금융 플랫폼 솔루션 'DFPCEN 클라우드', 메타버스 금융 점포 및 거래 채널, AI 가상인간 컨시어지 서비스 추진을 앞두고 있다.

생체인증·전자서명 부문에서는 일반 점포에서 적용되는 오프라인 결제용 생체인증·전자서명, 무자각 생체 지속 인증에 대한 개발이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보안 서비스 사업에서는 양자기술에 대한 대비책이 될 양자내성 암호화 솔루션, 메타버스 보안 솔루션 및 컨설팅이 추진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큐센의 대표 솔루션 ‘다큐트러스트’의 가장 큰 강점은 ‘국내에 경쟁 솔루션이 없다’라는 것”이라며 “실제 IT 기기에 생체 정보를 저장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금융기관과 금융결제원에 분산해 저장 및 관리하도록 한 것은 다큐트러스트가 유일하다”라고 설명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