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호주서 한인 일가족 살해...태권도장, 주택서 시신 차례로 발견

남편 시신 발견 후 아내·아들 차례로 발견
피흘리며 병원 간 태권도장 사범 범인 의심

호주서 한인 일가족 살해...태권도장, 주택서 시신 차례로 발견
20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과 관련, 40대 여성과 7세 아이의 시신이 발견된 태권도장 모습. [구글 지도 캡처]
[파이낸셜뉴스] 호주 시드니에서 한인 일가족이 각각 다른 장소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뉴사우스웨일스(NSW)주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15분께 시드니 북서부 볼크햄힐스의 주택에서 한인 남성 조모씨가 흉기에 중상을 입고 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조씨의 시신이 발견된 지 불과 세 시간가량 뒤인 이날 오후 1시께 조씨 자택 인근 노스 파라마타에 위치한 태권도장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40대 여성과 7세 남자아이의 시신이 발견됐다. 조사 결과 이들은 숨진 조씨의 아내와 아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두 살인사건이 서로 연관돼 있다고 보고 시신이 발견된 태권도장의 주인인 한인 사범 유모씨를 의심하고 있다.


유씨는 이날 새벽 피를 흘리며 팔과 몸통이 크게 다친 채 도장 인근 병원에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때 유씨가 의료진에게 태권도장에서 다쳤다고 진술했고, 의료진이 경찰에 신고하면서 조씨 가족의 시신이 차례로 발견됐다.

유씨는 긴급 수술을 받고 있으며 경찰은 사건 현장을 조사하는 한편 유씨가 이번 살인사건과 관련이 있는지 살펴볼 계획이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