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첫 AI 폴더블폰·링 베일 벗는다...카톡서도 실시간 음성통역

폴더블·링·워치·버즈 공개
AI 갤럭시Z, 3자앱서도 갤럭시AI 제공할듯
헬스기능 초점 맞춘 링도 관심
갤럭시Z6, 가격 인상 유력…링은 49만원 책정

첫 AI 폴더블폰·링 베일 벗는다...카톡서도 실시간 음성통역
IT팁스터 에반 블레스(@evleaks)가 유출한 것으로 추정되는 갤럭시Z플립6 AI 기능(챗 어시스트) 관련 이미지. 노트북체크 캡처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2024'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이번에 공개되는 제품과 기능, 가격 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갤럭시S24에 이어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첫 폴더블폰 라인업인 갤럭시Z플립6·폴드6(갤럭시Z6)에는 AI 실시간 통역 기능을 갤럭시 전화뿐 아니라 카카오톡 등 음성 전화에도 지원하는 등 AI 기능이 고도화될 것으로 전해졌다. 출고가는 10만원 안팎으로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갤럭시링의 출고가는 50만원 안팎에 책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新폼팩터 패밀리 총출동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10일 오후 3시(한국시간 10일 오후 10시) 프랑스 파리 르브루 박물관 내 '카루젤 뒤 루브르'에서 언팩 행사가 개최된다.

노태문 사장을 비롯한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 주요 임원진이 총출동한다. 이번 언팩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Z6, 갤럭시링, 갤럭시워치7 시리즈, 갤럭시 버즈3프로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갤럭시Z6는 삼성전자 폴더블폰 중 처음으로 온디바이스AI 기능을 탑재한 라인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폴더블 언팩 주제를 갤럭시AI로 잡는 등 AI 성능을 언팩 전부터 강조하고 있다. 폴더블 폼팩터(기기형태)에 맞는 AI 기능을 비롯 카카오톡과 같은 3자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갤럭시AI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첫 AI 폴더블폰·링 베일 벗는다...카톡서도 실시간 음성통역
갤럭시Z플립6·폴드6 예상 이미지. 톰스가이드 캡처

이외에도 기존 폴더블폰의 약점으로 지목됐던 배터리 용량, 카메라 화소 등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Z플립6의 경우, 램용량을 기존 8GB에서 12GB로 확장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첫 AI 폴더블폰·링 베일 벗는다...카톡서도 실시간 음성통역
갤럭시링. 삼성모바일프레스
첫 AI 폴더블폰·링 베일 벗는다...카톡서도 실시간 음성통역
갤럭시링. 삼성모바일프레스

애플, 중국 업체에 앞서 출시하는 스마트링 '갤럭시링'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반지 형태로 출시되는 갤럭시링은 건강관리 기능에 초점을 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관리 기능 중에서도 수면의 질 측정 및 관리가 핵심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 갤럭시워치7 시리즈와 애플 에어팟과 비슷한 콩나물 형태의 '스템(stem·기둥)'을 채택한 갤럭시버즈3 프로도 함께 공개된다.

첫 AI 폴더블폰·링 베일 벗는다...카톡서도 실시간 음성통역
갤럭시 버즈3 프로 예상이미지. 톰스가이드 캡처
갤Z6 가격 인상…링 49만원

올해 삼성전자는 신규 폴더블폰의 출고가를 10만원 안팎으로 인상하고, 갤럭시링의 출고가는 49만원대로 책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Z플립6·폴드6(256GB 기준)의 국내 출고가는 각각 148만5000원, 221만97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각각 전작 대비 8만5800원, 12만2000원 상승하는 셈이다.
미국 출고가도 최소 14만원가량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S24 시리즈에 들어간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를 채택하고 사양을 개선하면서 원가가 인상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아울러 이번에 처음 출시되는 갤럭시링 출고가(국내 기준)는 49만원대, 갤럭시워치7 시리즈 중 울트라 라인업 출고가는 89만원대에 책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