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도모" 거래소, 코스닥 기업 대상 설명회 개최

코스닥 기업 실무자 190여명 참석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도모" 거래소, 코스닥 기업 대상 설명회 개최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한국거래소는 18일 '기업 밸류업을 위한 코스닥 상장기업 공시담당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코스닥시장 상장법인은 기업규모와 공시조직이 작아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가 상대적으로 적으므로 중소규모 상장기업 공시담당자를 대상으로 공시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7일 기준 총 97개사(본 공시 80개사, 예고공시 17개사)가 밸류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4·4분기부터 참여 분위기가 확산·지속되고 있다.
본공시를 한 총 80개사 가운데 코스피 상장기업이 72개사인 반면 코스닥 상장기업이 8개사에 그친다.

설명회는 한국거래소가 코스닥 기업의 밸류업 공시 사례를 설명하고 일대일 중소 상장기업 밸류업 컨설팅 기관인 삼정KPMG가 밸류업 컨설팅 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코스닥 기업 공시담당자 등 실무자 총 190여명(약 170사)이 참석했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시장으로 밸류업 동참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이번 설명회가 중소 상장기업의 밸류업 공시 준비에 실무적인 참고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거래소는 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상장기업의 밸류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