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맛집 검색도 AI가 똑똑하게…티맵, ‘AI 리뷰 검색’ 서비스 선봬

맛집 검색도 AI가 똑똑하게…티맵, ‘AI 리뷰 검색’ 서비스 선봬
[파이낸셜뉴스] 티맵모빌리티는 음식점 리뷰를 AI로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해시태그 형태로 제공하는 ‘AI 리뷰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AI가 방대한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아이와함께’, ‘#주차편한’ 같은 해시태그를 자동 추출해 제공한다. 사용자는 티맵 내 검색 결과에서 각 음식점별 해시태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해시태그를 선택해 관련 맛집만 필터링해 탐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별점 위주 평가로는 파악하기 어려웠던 음식점의 세부 특징이나 분위기 등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사용자가 특정 해시태그를 선택하면 해당 태그가 붙은 이유가 담긴 실제 리뷰 문장도 함께 노출돼 정보의 이해도를 높였다.

해당 서비스는 서울·수도권·제주 지역 음식점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된다.
이후 전국은 물론 카페 등 타 업종으로도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또 정기적인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리뷰를 반영하고, 해시태그 범위와 AI 분석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기존 검색이 담아내지 못했던 별점이나 유저리뷰 등 장소에 대한 세부 정보를 AI로 구조화해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경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