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azh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무실 내부. 사진=한국자산관리공사
[파이낸셜뉴스]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지난해 ESG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4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캠코는 ESG경영 추진 사항과 관련된 보고서를 매년 발간 중이다.
올해 보고서는 기관소개, 캠코 ESG경영, ESG 부문별 성과, ESG 데이터 등 총 네 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이 중 ESG 성과 부문에서는 캠코가 추진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분야의 핵심 전략과 주요활동, 성과를 중점적으로 담았다.
특히 캠코는 지난해 대내외 환경 분석과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을 통해 ESG 관련 5개의 핵심이슈를 선정했다.
선정된 핵심 이슈는 △가계·기업 위기 극복 및 공공자산 가치창출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이행 △윤리·준법경영 강화 △개인정보보호와 정보보안 철저 △고객만족도 제고 등이다. 보고서에는 이들 핵심 이슈와 관련된 구체적인 이행 사례가 포함됐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ESG 보고 기준에 따라 작성됐다.
국제표준 지침,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유엔 글로벌콤팩트 등 국제 권고안 등을 반영해 보고서의 신뢰도를 높였다.
정정훈 캠코 사장은 "지난해 캠코는 핵심사업과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ESG 경영을 내실있게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높아진 사회적 기대와 요구에 적극 부응하며 ESG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