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영상] 키오스크를 벽돌·소화기로 '쾅쾅'…무인매장 절도 시도 남녀

[영상] 키오스크를 벽돌·소화기로 '쾅쾅'…무인매장 절도 시도 남녀
한 남녀가 무인매장 키오스크를 파손한 뒤 현금을 훔치려고 시도한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JTBC '사건반장' 캡처

[영상] 키오스크를 벽돌·소화기로 '쾅쾅'…무인매장 절도 시도 남녀

[파이낸셜뉴스] 한 남녀가 무인매장 키오스크를 파손한 뒤 현금을 훔치려고 시도한 사건이 일어났다.

남성은 벽돌에 소화기까지 동원했으나 끝내 키오스크를 열지 못하고 현장에서 떠났다.

지난 21일 JTBC '사건반장'은 경기 남양주시에서 무인매장을 운영하는 A씨로부터 받은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도했다. 제보 영상은 지난 20일 자정께 녹화된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에는 커플로 보이는 남녀가 무인매장에 들어와 두리번거리는 모습이 담겼다. 매장 안을 살펴본 뒤 남녀는 밖으로 나갔고, 잠시 후 남성이 벽돌을 손에 든 채 다시 들어와 키오스크 자물쇠 부분을 힘껏 내리쳤다.

키오스크가 열리지 않자 남성은 벽돌 대신 소화기를 들어 여러 차례 자물쇠를 내리쳤다.
그러나 결국 실패로 돌아가자 남성은 매장 밖으로 나가 망을 보던 여성과 현장에서 달아났다.

제보자 A씨는 "남성이 휘둘렀던 벽돌과 소화기는 가게 앞에 버려져 있었다"며 "나중에 확인해 보니 여성은 매장에서 과자 하나를 무단으로 가져가기도 했더라"고 토로했다.

경찰에 신고했다는 A씨는 "CCTV 영상에 남녀 얼굴이 고스란히 찍혔다"며 "경찰이 절도, 재물손괴 등 혐의로 남녀를 추적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