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트로트 가수 김수찬(29)의 아버지 A씨가 자신이 아들의 앞길을 막고 착취했다는 전부인의 폭로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5일 더팩트에 따르면 A씨는 “왜 갑자기 방송에서 그런 얘기를 한 것인지 이해가 안 간다”며 “저를 마치 악마 같은 나쁜 인간으로 만들어 놨는데 세 아이 아빠로서 어찌 그런 짓을 했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물론 일부 내용은 맞지만, 실제보다 내용이 부풀려지고 표현도 과하게 처리됐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A씨는 김수찬 측이 경찰에 어머니의 신변 보호 요청을 했다고 한 것에 대해 “수찬이 엄마가 사는 곳은 물론 전화번호도 모른다. 수찬이와도 연락이 끊긴 지 오래됐다”며 “신변 보호는 지나친 오버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주변에서는 사실과 다른 내용들을 바로잡으라고 하는데 고민 중이다. 아이들을 생각하면 생판 남도 아닌데 어느 한쪽이 참고 넘어가야 조용해지지 않겠나”라며 “아들 이름으로 대출했지만 아이들 학자금 때문이었고 그 돈을 개인적으로 쓴 일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좋든 싫든 한때는 부부였고 세 아이 아빠였는데, (수찬이 엄마가) 난데없이 방송에 출연해 ‘악마 남편’ ‘불한당 아빠’로 만들어놨다”면서 “수찬이 가수 데뷔 후 제가 매니저 일을 했기 때문에 방송가 안팎에 저를 아시는 분들이 많다. 그분들 모두 오히려 이 상황을 의아해한다”고 말했다. 앞서 김수친의 어머니는 지난 2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마스크를 쓰고 출연해 ‘가수 아들의 앞길을 14년 전 이혼한 전남편이 막는 것 같아서 힘들어요’라는 주제로 MC 서장훈과 이수근에게 상담했다. 그는 아들 이름은 밝히지 않은 채 전남편이 가수로 활동하는 아들을 협박한다고 주장했다. “방송국에 아들이 아버지를 배신한 ‘패륜아’라고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아들 이름으로 대출도 받고 팬·친척에게도 돈을 빌렸다”라며 “좋은 회사와 계약하자 (반대하는) 시위를 하거나 ‘빚 투’ 기사 등으로 협박했다”고 토로했다. 방송 다음 날인 3일 김수찬은 팬카페를 통해 방송에서 언급된 가수가 자신임을 밝혔다. 이어 김수찬의 소속사 현재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4일 “경찰에 김수찬 어머니의 신변 보호를 요청했다”라며 "김수찬과 어머니의 의사를 최우선으로 존중해 이번 일을 적극 대처하기로 결정했다. 김수찬의 어머니께서 방송에서 하신 내용의 팩트 체크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송에서 다뤄지지 않은 김수찬과 어머니에 관한 허위 사실 및 명예훼손에 관한 다량의 증거들을 확보해 놓았으며 방송 이후 경찰에 어머니의 신변 보호 요청 또한 진행해둔 상태”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현 상황에 대해 김수찬 부친의 반론 제기 및 악의적인 행위가 추가로 이루어진다면 소속사는 아티스트 보호차원에서 선처 없는 강경한 법적 처벌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2024-09-05 17:41:40[파이낸셜뉴스] 김 브랜드 소문난삼부자의 '광천김' 모델이 실제 회장의 아들로 밝혀졌다. 광천김 모델은 연예인 강다니엘을 닮은 외모로 온라인상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 발단은 온라인 커뮤니티 글이었다. 지난 28일 한 커뮤니티에는 '광천김 모델 궁금해서 문의한 후기'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글쓴이와 광천김 회사 상담원의 대화 내용이 나와 있다. 글쓴이는 마트에서 광천김을 산 후, 김 포장지에 나온 모델이 강다니엘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 이 글에 따르면 글쓴이는 "광천김을 샀는데 표지에 모델 아이돌이 누구예요"라고 물었고 상담원은 "저희 회장님아들"이라고 답했다. 글쓴이는 상담원과 전화 중에 둘 다 "빵 터졌다"라며 통화 내용을 소개했다. 이 글이 온라인에서 널리 퍼지면서 '광천김 모델'은 실시감 검색어 상위를 기록했다. 29일 오후 2시 30분 기준, 광천김 홈페이지는 트래픽 초과로 접속이 안 되는 상황이다. 한 언론이 다시 확인한 결과 소문난삼부자 측은 해당 모델이 "실제 회장님 아들"이 맞다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일화가 귀엽다", "회장님이 아들 바보인가보다", "진정한 김수저" 등의 반응을 보였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인턴기자
2020-10-29 14:46:321980년 4월. 스물한살의 대학생 강신일이 남산예술센터 연극 무대에 섰다. 이강백의 작품 '도마의 증언'에서 주인공 '도마'로. 그의 데뷔 무대였다. 34년이 흘렀다. 2014년 11월. 배우 강신일이 다시 서울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 무대에 선다. 김재엽의 작품 '왜 나는 조그마한 일에만 분개하는가'에서 주인공 '강신일'로. 연기 인생 처음 자신의 실명으로 무대에 오른다. 서울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에서 한창 연습 중이던 배우 강신일을 만났다. "그때 이 예술센터도, 무대도 지금보다 크게 보였죠. 34년이 지났네요. 시간이란게 참." 묵직한 그의 음성과 깊이 있는 표정은 말보다 더욱 많은 것을 들려주는 듯했다. 이번 작품에서 강신일은 배우 강신일을 연기한다. 의아하게 들리지만 말 그대로다. 그의 말을 빌리자면 모두 작가이자 연출가인 김재엽이 벌인 일이다. "어느 날 내 공연을 보러 찾아온 재엽이가 시인 김수영을 다루는 연극을 구상하고 있는데 제가 꼭 출연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대본을 먼저 보자 했더니 머릿속에 구상만 있지 대본을 써놓은 게 없다잖아요. 막연하게 나랑 자기랑 실명으로 등장해서 두 사람이 김수영 시인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려보고 싶다는 거예요." 이 상황은 그대로 연극의 도입부가 됐다. 김재엽과 강신일이 광화문 네거리에서 만나 같은 대화를 나누다 함께 김수영을 찾아 떠난다. 극중 강신일은 김수영의 시에 담긴 시대로 건너가 그의 삶과 내면을 추적해 간다. 김수영은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이후 4.19혁명과 5.16 군사정변 등 격변의 시기를 살아낸 시인이다. 연극 제목도 그의 시 '어느날 고궁을 나오면서'에서 따왔다. '왜 나는 조그마한 일에만 분개하는가 (중략) 한번 정정당당하게 붙잡혀간 소설가를 위해서 언론의 자유를 요구하고 월남파병에 반대하는 자유를 이행하지 못하고 20원을 받으러 세 번씩 네 번씩 찾아오는 야경꾼들만 증오하고 있는가.' 시구처럼 김수영은 현실에 타협하지 않기 위해 끝없이 스스로를 다그쳤고 늘 권력의 억압을 벗어난 자유를 꿈꿨다. 스물한살 대학생 시절 처음 데뷔한 남산 무대 34년 세월 흐르고 흘러 강신일役으로 다시 올라 … 한국 현대사 질곡 관통한 김수영의 자취 찾는 여행 여정 끝에 마주친 것은 내가 연극을 시작한 이유 시인 김수영 김재엽은 강신일을 두고 '가장 김수영스러운 배우'라고 했다. "처음부터 배우 강신일을 염두에 두고 작품을 구상했다"고 말했을 정도다. 동의하냐는 질문에 강신일은 두 손을 들어 손사래를 쳤다. "존경하는 시인입니다. 그 시절에 그토록 통렬하게 현실을 직시했고 그 생각을 가감 없이 표현할 수 있었던 것은 대단한 용기예요. 투명한 사람이 아니라면 절대 할 수 없는 일이었죠. 감히 그분과 저의 삶의 궤적을 동일시한다는 것은 생각도 할 수 없는 일이에요. 그분을 생각하면 저는 늘 부끄럽습니다." 하지만 아예 틀린 말은 아니었다. 그가 1980~1990년대 극단 연우무대에 속해 출연했던 '칠수와 만수' '늙은 도둑 이야기' '변방에 우짖는 새' 등은 모두 당시 암울했던 사회상을 반영한 풍자물이다. "극단의 목적이 투쟁은 아니었지만 우리가 처한 현실과 시대에 대한 생각을 어떤 방식으로든 표현해야 한다는 극단의 방향에 동의했어요. 재엽이 처음 본 작품도 '칠수와 만수'였다고 해요. 당시 대학생이었던 재엽이 눈에는 무대 위의 강신일이 김수영과 같은 인물로 보였을 수도 있겠죠." 작품 속에서 배우 강신일이 김수영을 통해 말하고 싶은 것은 뭘까. "강신일이 김수영의 삶과 그의 내면에 밀착해 가는 과정에서 한 가지 중요한 질문을 던지죠. 그 시절과 지금 우리가 처한 현실은 전혀 다르지 않다. 그렇다면 우리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하지만 그는 이 작품이 그다지 직설적이고 무겁진 않다고 강조했다. "연극이 사회에 반하는 목적을 갖고 관객에게 다가가는 것은 굉장한 부담일 수 있어요. 연극은 일단 재미가 있어야 하고 그 안에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죠. 이 두 가지의 균형을 잘 맞추는 작업을 지금껏 해왔고 결과적으로 굉장히 재미있는 연극이 됐다고 자신해요." 마지막으로 34년 만에 데뷔 무대로 돌아와 스스로를 연기하게 된 그의 마음이 궁금했다. "막 데뷔를 해서 증언이란 극단에 있을 때 열성적으로 거의 매주 순회공연을 다녔어요. 교도소, 부대, 학교, 병원, 나환자촌을 가리지 않고 전국 오지를 다 돌아다녔죠. 20대 때는 할 줄 아는게 연기밖에 없으니 연극을 통해 사회에 기여를 해보자 하는 생각이었어요. 그 무대들 덕분에 젊은 시절을 그래도 조금은 덜 부끄럽게 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이 작품을 하면서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그때를 돌이켜보게 됐어요. 내가 왜 연극을 시작했는지." 작품의 부제는 '내 안의 김수영을 찾아서'다. 그가 찾은 김수영은 결국 34년을 돌아 만난 강신일 자신이 아니었을까. seilee@fnnews.com 이세경 기자
2014-10-29 17:02:45▲ 사진: 방송 캡처 김수용 임재범 김수용 임재범의 싸움 비화가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1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는 전설의 KBS 7기 개그맨 박수홍, 남희석, 최승경, 김수용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수홍은 김수용과 임재범이 맞붙은 여의도 싸움전설의 비화를 공개했다. 박수홍은 "수용 씨가 나름 여의도 터줏대감이다"라며 "카페에서 한 곳을 응시하는데 저 쪽에 임재범이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박수홍은 "말이 새나가는 순간 싸움이 시작되니 김수용씨가 복화술로 '오늘 관 짜라'고 했다. 그런데 임재범 씨가 다가오더니 '(눈) 깔아'라고 하더라. 이에 김수용이 반발하니, 피우고 있던 담배를 자신의 몸에 지졌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박수홍은 "저도 그 모습에 숨이 멎을뻔 했다. 그때서야 김수용도 '사람을 잘 못 본거 같네요. 죄송했습니다. 제가 여의도 출신이거든요. 비슷하신 분이 계셔서'라며 구질구질한 해명을 시작했다"고 폭로해 주변을 폭소케 했다. 한편 김수용은 "임재범씨가 때리면 어떡하나 겁났다. 마음 같아서는 벌떡 일어나서 사과했어야 하는데, 제가 복화술을 하니 욕하는 줄 알았던 것 같다"고 해명했다. 김수용 임재범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김수용 임재범, 임재범 대단하다", "김수용 임재범, 담배를 몸에 지지다니", "김수용 임재범, 임재범이 연예계에서 최고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2014-07-11 11:30:37해태제과 '헤이덴마크 키즈' 크라운제과 '콘빠' 제과 업계에 뽀로로의 아성에 도전하는 캐릭터들이 저마다의 독창성으로 '캐릭터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제과 업계에 라바와 코코몽, 캐니멀 등 캐릭터들이 인기 열풍에 가세하면서 캐릭터 시장에 새로운 지각변동이 불고 있다. 해태제과는 짧은 시간 동안 대사 없이 가볍게 웃고 즐길 수 있는 유쾌한 내용으로 사랑 받고 있는 라바(Larva)를 전면에 내세웠다. 라바는 지난 2011년 첫 편을 선보인 이후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해태제과는 이 달 초 씹어먹는 요구르트 '헤이덴마크'의 어린이용 제품인 '헤이덴마크 키즈'를 출시하면서 패키지에 라바 캐릭터를 넣었다. 헤이덴마크 키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큼한 딸기맛 요구르트로 유산균이 풍부한 소프트 캔디로 식감이 부드러울 뿐만 아니라 비타민D를 추가한 제품이다. 해태 관계자는 "패키지에 라바 캐릭터인 옐로우와 레드의 익살스런 표정을 그려 넣어 어린아이들의 눈과 입 그리고 건강까지 단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내다봤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11월 '라바 쉬폰케익'을 출시하면서 제품 겉면에 라바 캐릭터를 이용해 라바 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크라운제과는 어린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코코몽을 선택했다. 코코몽은 지난 2008년 '냉장고 나라 코코몽'으로 처음 소개된 이후 시리즈로 제작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다. 크라운제과는 지난해 12월 바나나맛 콘스낵인 콘빠를 출시하면서 제품 패키지에 코코몽을 사용해 제품에 대한 호감도 높이기에 나섰다. 이 밖에도 동원F&B는 최근 인기 토종캐릭터 '캐니멀'과 제휴를 맺고 새 동원참치 광고시리즈를 선보였다. 어린이용 과즙음료 '코코몽'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 웅진식품도 지난해 하반기 발효홍삼농축액을 더한 음료 '발삼 키플러스 코코몽' 2종을 출시했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 부장은 "과거에는 어린이 캐릭터 제품에 뽀로로의 인기가 독보적이었지만 최근에는 라바를 비롯해 코코몽, 캐니멀 등이 캐릭터 시장에서 새롭게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 패키지나 광고에 캐릭터를 이용한 트렌드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gloriakim@fnnews.com 김문희 기자
2014-03-25 16:04:37'탱크보이, 팽이팽이 마음 놓고 드세요.' 해태제과는 튜브 아이스크림 '탱크보이'와 빙과 아이스크림 '팽이팽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탱크보이'의 품질인증은 튜브류 아이스크림 가운데 처음이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말부터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탱크보이와 팽이팽이 제품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해태제과는 식약청이 제시한 품질 인증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식이섬유와 비타민C 함량을 1일 영양소 섭취기준 10%와 15%로 각각 높였고 식이섬유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프락토 올리고당'을 사용해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해태제과 김수 마케팅부장은 "탱크보이와 팽이팽이를 시작으로 더 많은 제품이 어린이 기호식품으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도는 어린이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에 대해 식약청이 인증해 주는 제도다. 지난 2009년 3월부터 시행 중이다. 인증을 받으려면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생산공정을 통해 생산되어야 하며 고열량·저영양 제품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 무기질 등 주요 영양소가 천연원료를 통해 충분히 함유되어 있어야 하며 인증을 신청한 제품은 식약청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인증마크는 2년간 제품에 표기할 수 있다. /sdpark@fnnews.com박승덕기자
2011-07-21 19:02:20해태제과는 21일 튜브 아이스크림 ‘탱크보이’와 빙과 아이스크림 ‘팽이팽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탱크보이’의 품질인증은 튜브류 아이스크림 가운데 처음이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말부터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탱크보이와 팽이팽이 제품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해태제과는 식약청이 제시한 품질 인증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식이섬유와 비타민C의 함량을 1일 영양소 섭취 기준 10%와 15%로 각각 높였고, 식이섬유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프락토 올리고당’ 을 사용해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해태제과 김수 마케팅부장은 “탱크보이와 팽이팽이를 시작으로 더 많은 제품이 어린이 기호식품으로 인증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도는 어린이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에 대해 식약청이 인증해 주는 제도다. 지난 2009년 3월부터 시행 중이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HACCP(식품 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인증을 받은 생산공정을 통해 생산되어야 하며, 고열량·저영양 제품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 무기질 등의 주요 영양소가 천연원료를 통해 충분히 함유되어 있어야 하며 인증을 신청한 제품은 식약청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만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인증마크는 2년간 제품에 표기할 수 있다. /sdpark@fnnews.com 박승덕기자
2011-07-21 13:57:55“영업은 ‘누구도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는 점에서 스포츠와 닮았습니다. 끝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죠. 스타트 라인에 선 운동선수들이 0.1초라는 박빙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저도 경쟁자와의 승부에서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할 뿐입니다.” 기술연구직으로 일하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마케팅 전선에 뛰어든 한솔케미언스 영업2팀 김수휘 대리(34)의 마케팅에 대한 솔직한 생각이다. 그가 주로 취급하는 품목은 종이코팅제의 일종인 ‘라텍스’. 고품질을 요하는 제품이어서 바이어들의 요구도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짧은 기간이지만 지난 98년 1500�U에 불과하던 수출물량을 지난해 1만300�U 규모로 늘리는데 일조를 했다는 데 자부심과 보람을 느낍니다. 세계적인 업체인 다우·바스프 등과의 경쟁에서 거둔 성과라 더 기분좋구요.” 김대리는 처음에 마케팅의 ‘마’자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그에겐 남과는 다른 비장의 무기가 있었다. 바로 제품의 특성과 생산과정 등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는 것이다. 다른 영업맨들이 세밀한 타부서의 기술적 지원을 받는데 비해 김대리는 이같은 협조가 필요없을 정도의 실력을 갖췄다. “제가 가진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복잡한 제품 테스트 과정을 대폭 줄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바이어들에게 신뢰를 심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합니다.” 김대리는 올들어 중책을 하나 맡았다. 중국시장 진출의 선봉에 선 것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중국에서 열린 각종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중국은 높은 경제성장률 등으로 종이수요가 연 7% 이상 성장하고 있는 거대시장입니다. 당연히 종이생산에 필요한 화학약품의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과 품질 경쟁력에서는 자신있기 때문에 인지도만 높인다면 세계적인 기업들과도 한번 해볼만합니다.” 김대리의 당찬 새해 포부다. / blue73@fnnews.com 윤경현기자
2002-01-15 07: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