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상가도 그린 프리미엄 시대, 청라 명소 커낼웨이 상가 ‘지젤엠청라' 분양

상가도 그린 프리미엄 시대, 청라 명소 커낼웨이 상가 ‘지젤엠청라' 분양

아파트에 이어 상가에도 '그린 프리미엄'이 부각되고 있다.

대형공원은 생활 속 휴식은 물론 자전거, 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등 다양한 취미 생활을 보장하기 때문에 평일이나 주말을 가릴 것 없이 많은 방문객들을 끌어들인다.

공원 앞 상가에 들어선 편의점, 커피숍, 음식점의 경우 하루 매출이 수백만원을 훌쩍 넘어서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권리금이나 보증금도 높게 형성된다.

실제로 공원 주변 상가들은 분양시장에서도 높은 분양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했던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의 경우 위례신도시 중심부에 조성되는 공원~녹지~하천을 잇는 보행자 중심거리인 휴먼링 내에 위치해 있는 입지 덕분에 평균 10대 1, 최고 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 1개월만에 완판됐다.

임대료 또한 높게 형성돼 있다.

소상공인상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층 상권 활성화 지역을 기준으로 서울 노원구 노원역(노원역 5번출구 상계주공 5단지 인근) 주변 상가의 평균 임대료는 1㎡당 2만 9109원인 반면 등나무근린공원 주변은 이보다 10% 가량 비싼 3만2100원으로 조사됐다.

대형공원 인근 상가가 인기를 끌자 공원 주변의 상가 공급도 붐을 이루고 있다.

인천 계양구 용종동 일대에서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금강종합건설이 시공해 8월 분양 예정인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 바로 앞쪽으로 오조산 공원이 마주하고 있다.

㈜알토란은 천안 마치 에비뉴 1차분에 이어 9월 '천안 마치 에비뉴 2차'를 공급한다. 총 3만1000㎡ 면적의 4개 필지에 들어서는 대규모 복합상업시설로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저층설계로 구성된다. 1층 내부 광장, 다양한 주제의 옥상공원 등이 조성된다.

케이앤에스투자개발(주)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C4-4·5 블록에 '마곡 사이언스타' 상가를 8월 분양할 예정이다. 마곡 5대 근린공원 중 규모가 가장 큰 공원이 단지 옆에 위치해 있다.

롯데건설이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분양하는 롯데캐슬 골드파크 복합단지 내에는 상가 '마르쉐도르'가 조성된다. 축구장의 약 3배 크기의 대형근린공원과 벚꽃십리길 등이 인근에 있다.

장경철 부동산일번가 이사는 "요즘과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 상가를 통해 월세를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쾌적성은 물론 공원 방문객 수요도 흡수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공원 품은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여기에 힐링 트렌드까지 더해지면서 대형공원이 상권 발달에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두손건설은 인천시 청라국제도시 문화의료시설 용지에 복합문화시설인 '지젤엠청라' 상가를 분양한다.

규모는 대지면적 1만995㎡, 건축면적 6484㎡, 연면적 5만9546㎡ 규모에 지하 3층~지상 5층으로 지어지며 600여대 동시 주차가 가능하다.

'지젤엠청라'는 문화시설이 미비한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최초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해 컨벤션센터, 청라 최대 규모 수영장과 스포츠센터, 다양한 문화와 체험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공간, 크고 넓은 최고의 주차공간 등이 조성된다.

특히 이 단지는 청라 명소인 커넬웨이 수변도로 진입상가로 커넬웨이와 지하광장이 직통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쾌적함은 물론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으며 커넬웨이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중심을 유유히 흐르는 청라의 핵심 상권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청라국제도시의 3만3000여 가구 약 9만명의 상주인구와 인근 가정지구 루원시티, 경서지구까지 18만명의 광역 배후수요를 갖췄다.

교통으로는 지난해 6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개통해 서울역까지 30분대면 도달할 수 있게 됐고 청라~화곡역 BRT버스 운행 등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여기에 오는 청라~신방화역 BRT버스(12월 개통 예정), 제2외곽고속도로(2017년 3월 개통 예정)를 비롯한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등을 통해 서울역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지하철 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계돼 운행될 예정이고, 제 2외곽순환도로, 제3연륙교(청라~영종) 등도 개통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 상가가 입지한 청라국제도시 개발도 완성 단계다. 지난해 착공식을 한 하나금융타운 조성사업이 2017년 완공될 예정이며 16만5000여 ㎡ 규모에 이르는 위락, 쇼핑, 문화, 레저공간을 갖춘 신세계 복합쇼핑몰도 2017년 완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차병원그룹의 의료복합타운·시티타워·로봇테마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러한 주변 조성사업이 순차적으로 완성되면 국제도시로서 규모와 명성을 갖추며 현재보다 더욱 많은 인구 유입과 유동인구를 흡수할 전망이다.

실투자금은 1억원대부터며 주변 경쟁 상가가 40% 중반의 전용률을 보이는 반면 '지젤엠청라'는 전용률 53%대의 높은 전용률을 자랑하며, 계약금 20%,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부담이 덜하고 준공은 2017년 5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32-561-9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