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최숙현 폭행 부인' 감독, 아동학대·폭행 혐의로 검찰 송치

'최숙현 폭행 부인' 감독, 아동학대·폭행 혐의로 검찰 송치
2일 오후 경북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직장 운동부 감독인 A씨가 인사위원회가 열리는 시 체육회 사무실에 출석하고 있다. A씨는 지난 6월 26일 부산에서 숨진 고 최숙현 선수의 전 소속팀 감독으로 최 선수 폭행에 가담한 것으로 조사돼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2020.7.2 /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최숙현 폭행 부인' 감독, 아동학대·폭행 혐의로 검찰 송치
지도자 등의 폭행과 갑질에 못이겨 23세 꽃다운 나이에 극단적인 선택을 해야만 했던 청소년·국가대표 출신 철인3종경기 유망주 고(故) 최숙현 선수의 생전 모습. 최 선수는 지난달 26일 오전 부산시청 직장운동부 숙소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지도자 등으로부터 상습적인 폭행과 갑질에 시달려 온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들은 "숙현이는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밖에 모르던 아이였다"며 "억울한 죽음을 밝혀달라"고 취재진에 요청했다.(고 최숙현 선수 유족 제공) 2020.7.2 /뉴스1 © News1 남승렬 기자


'최숙현 폭행 부인' 감독, 아동학대·폭행 혐의로 검찰 송치
고 최숙현 트라이애슬론 선수가 마지막으로 어머니에게 보낸 메시지 내용.(이용 의원실 제공) /© 뉴스1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철인3종경기(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 출신인 고(故) 최숙현(23) 선수 등 소속 팀 선수들에 대한 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감독 김모씨가 폭행과 아동학대 혐의로 이미 검찰에 송치된 것으로 확인됐다.

5일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수원시갑)에 따르면 최 선수 폭행사건을 수사한 경찰이 지난 5월29일 김 감독을 아동학대 등의 혐의를 적용해 기소 의견으로 대구지검 경주지청에 송치했다.

김 의원실 관계자는 "경찰 조사 결과 최 선수가 미성년일 때부터 김 감독으로부터 지속적인 폭행과 정신적 학대를 받은 것으로 드러나, 경찰이 아동학대 혐의를 포함해 기소의견으로 송치한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일 열린 경주시체육회 인사위원회에 출석한 김 감독은 선수들에 대한 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했으며, "팀닥터가 최 선수에게 가한 폭행을 말렸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은 "최 선수의 죽음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수록 사안의 심각성이 드러난다"며 "많은 피해자와 목격자들이 나오고 있는 만큼 진실이 꼭 밝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 최 선수의 동료였던 경주시청 소속 선수들은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독 김씨가 팀 선수들을 폭행했다는 내용을 폭로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 선수 사망 사건은 대구지검 경주지청에서 대구지검으로 이첩돼 현재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양선순)가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트라이애슬론 유망주인 최 선수는 지난 6월 26일 오전 부산에 있는 숙소에서 극단적 선택을 했다.

유족들은 최 선수가 지난 연말까지 소속됐던 경주시청팀에서 감독과 팀닥터 등에게 상습적인 폭행과 갑질에 시달려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다며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최 선수는 숨지기 직전 카카오톡에 "엄마 사랑해, 그 사람들 죄를 밝혀줘"라는 메시지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