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GS건설 '강릉자이 파인베뉴' 견본주택 오픈

관련종목▶

온·오프라인 견본주택 동시 오픈
비규제지역 민간택지로 청약 문턱 낮아
2021년 1월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GS건설 '강릉자이 파인베뉴' 견본주택 오픈
강릉자이 파인베뉴 투시도

[파이낸셜뉴스] GS건설이 강릉에 첫 분양하는 자이(Xi) 아파트가 본격 분양에 나선다.

GS건설은 12월 31일 강원도 강릉시 내곡동 10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강릉자이 파인베뉴'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강릉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이(Xi) 아파트인 강릉자이 파인베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11개 동 전용면적 74~135㎡ 총 918가구로 조성된다.

강릉자이 파인베뉴는 오프라인 견본주택과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 오픈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강릉자이 파인베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오프라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인공지능 로봇 안내원인 자이봇(Xibot)을 배치해 안내할 예정이다.

강릉자이 파인베뉴는 비규제지역 민간택지에 공급되는 만큼 청약 접수 문턱이 낮다.

강릉시를 비롯해 강원도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이 지난 수요자라면 1순위 청약을 접수할 수 있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재당첨과 전매제한도 없다. 또 거주 기간 제한이 없어 입주자 모집공고일 당일까지 강릉시 또는 강원도로 주소 이전을 할 경우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강릉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이(Xi)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희소성, 상징성, 상품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며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되는 만큼 향후 지역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2021년 1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월 12일 1순위, 1월 1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9일이며, 정당계약은 2월 1일~2월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